달성문화재단 상반기 전시지원사업 선정 예술인
2월 24일부터 3월 13일까지
김미영 작가의 개인전 '소망하다'가 오는 24일부터 3월 13일까지 달성군청 내 참꽃갤러리에서 열린다.
이번 전시는 달성문화재단이 공모한 참꽃갤러리 상반기 전시지원사업에 선발된 5명의 예술인 중 첫 전시다.
김미영 작가는 깊은 사색과 탐구에서 우러나오는 동양적 정서를 현대적인 시각으로 풀어내며, 색채의 유희와 동서양의 경계를 넘나드는 에너지를 탐구한다.
그는 '십장생'이라는 상징적 모티프와 태양의 흑점을 비롯한 다양한 은유적 표현이 녹아 있는 작품들을 통해 작가의 고민과 세계관의 전환을 담은 미완성의 소망을 펼쳐낸다. 무수한 점을 찍는 반복적인 과정으로부터 확장되는 시각과 창조적 실험은 앞으로의 작업에 대한 새로운 방향성을 제시한다.
최재훈 달성문화재단 이사장은 "십장생을 소재로 삼아 무수한 점을 통해 간절한 소망을 드러내는 김미영 작가의 작품 속에는 끝없는 사색과 고민의 시간이 녹아들어 있다"며 "정형화되지 않은 무궁무진한 자유로움으로 독보적인 색채를 구현하는 김미영 작가의 이번 개인전에 많은 관심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단독] 문형배 거짓 논란…헌재, 증인 질문지 선제출 압박했다
신지호 "한동훈, 달걀 세례 받더라도 당원과 진솔한 회한 나눌 것"
한동훈 '비상계엄' 다룬 책, 예약판매 시작 2시간 만에 댓글 600개 넘어
이철우 "국힘, 조기 대선 운운할 땐가 尹대통령 지키기 총력 쏟아야"
"이재명 암살시도, 배후 있을 듯…尹정권 고의 은폐로 오리무중" 민주당 재수사 촉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