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북구문화재단 청문당 청년문화활성화사업
2월 12일부터 28일까지 북구 대학가 상가 대상
행복북구문화재단이 대학로를 예술로 활성화하는 청년 문화 팝업 '아트(ART) 인 플레이스(PLACE)'에 참여할 대학로 상가를 모집한다.
행복북구문화재단의 2025년 청문당 청년문화활성화사업인 '아트 인 플레이스'는 청년과 예술가, 상인 등이 협력해 예술을 일상의 공간 속에서 체험할 수 있도록 하는 사업이다.
지난해 경북대학교 북문을 중심으로 진행됐으나, 올해는 북구 전 지역 대학로 상가로 범위를 넓힌다.
모집 대상은 경북대학교, 영진전문대학교, 대구보건대학교, 대구과학대학교 인근 상가로, 다음 달 전문 컨설턴트와 현장 실사를 거쳐 신청 상가 중 최종 10곳을 선정한다. 이후 선정된 상가에서 문화행사가 다채롭게 펼쳐질 예정이다.
공연은 4월부터 12월까지 상가의 1~3순위 희망 일자와 장르를 반영해 국악, 뮤지컬, 팝페라 등을 선보인다. 전시는 9월 한 달 간 각기 다른 상가에서 회화, 사진, 설치미술, 미디어 등 개성 있는 4명의 청년 작가의 개인전을 동시 다발적으로 개최한다. 이외에 스탬프 투어 등의 이벤트로 행사를 적극 홍보한다는 계획이다.
오는 28일 오후 6시까지 제출서류 일체를 이메일 또는 청문당으로 방문 접수하면 되며, 관련 내용은 행복북구문화재단 홈페이지(www.hbcf.or.kr)와 청문당 홈페이지(youth.hbcf.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053-320-5123.
댓글 많은 뉴스
민주당 대선 후보 이재명 확정…TK 출신 6번째 대통령 되나
김재섭, 전장연 방지법 발의…"민주당도 동의해야"
文 "이재명, 큰 박수로 축하…김경수엔 위로 보낸다"
이재명 "함께 사는 세상 만들 것"…이승만·박정희 등 묘역참배
홍준표, 정계은퇴 후 탈당까지…"정치 안한다, 내 역할 없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