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16일까지 모집
(사)부산비엔날레조직위원회(이하 조직위)가 내달 열리는 2024 부산비엔날레의 전시해설사를 모집한다.
문화체육관광부의 지원을 받아 시행되는 전시해설 프로그램은 ▷일반 해설 분야 ▷어린이를 위한 쉬운 말 해설 ▷수어 등 세 가지 형태로 운영된다.
이 중 모집분야는 '일반'과 '어린이'로 각 13명, 2명을 선발한다. 1일 7시간(휴게 1시간 포함), 주 2일 근무하게 되며, 경력자와 외국어 가능자는 우대한다.
또한 조직위는 전시해설 분야의 진입장벽을 낮추고, 다양한 계층이 전시 분야 실무를 경험할 수 있도록 사전 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전문가들로 구성된 강사진들로부터 이론 교육을 이수한 후, 업무를 통해 실무도 경험할 수 있다.
프로그램에 최종 선발되면 활동비와 활동 증명서, 전시해설 인력 교육 수료증과 함께 2024 부산비엔날레 전시 도록에 전시해설사로 이름을 남기게 된다.
접수 마감은 오는 16일 오후 6시까지며, 전시해설 프로그램은 부산현대미술관과 부산근현대역사관 두 전시장에서 8월 17일부터 10월 20일까지 운영될 예정이다.
조직위 관계자는 "전시해설사들은 세계 각국에서 모인 동시대 미술 작가들의 작품을 보다 가까이에서 경험하며, 관람객과 작품 사이 가교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尹파면' 선고 후 퇴임한 문형배 "헌재 결정 존중해야"
안 "탈당해야" 김·홍 "도리아냐"…국힘 잠룡들 尹心 경계 짙어질까
이재명 "대구·경북의 아들 이재명, TK 재도약 이끌겠다"
전한길 "사전투표 규칙 개정해야…제2의 홍콩·베네수엘라로 몰락할 수도"
전광훈 "대선 출마하겠다"…서울 도심 곳곳은 '윤 어게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