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속집행 대상 사업 1조5천455억원 중 상반기까지 9천415억원 집행 계획
지난해 교육재정 집행 목표 초과 달성으로 교육부 인센티브 50억원 확보

대구시교육청은 침체된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자 건설비, 물품구입비 등 신속집행 대상 사업 1조5천455억 원 중 상반기까지 9천415억 원을 집행한다.
이를 위해 시교육청은 건설공사를 조기 발주하고, 긴급입찰제도와 계약 특례 적극 활용, 선금 및 기성금 지급 확대 등 시설공사 예산을 신속히 집행해 지역 건설경기 활성화에 총력을 기울인다.
오는 3월엔 교직원 성과상여금과 6월 연가보상비를 지급하고, 온누리 상품권과 지역사랑상품권을 구매할 수 있는 맞춤형복지비를 상반기에 조기 사용하도록 독려해 지역 상권 소비로 이어지도록 한다.
또한, 신학기 개학에 따라 원활한 학교운영을 지원하고자 학교회계전출금을 70% 이상 조기 교부해 재정 운용의 효율성도 높일 예정이다.
아울러 부교육감을 단장으로 하는 재정집행점검단을 운영해 집행 실적이 부진한 사업에 대해 주기적으로 집행 상황을 점검하고 독려하는 등 재정 집행률을 높이기 위해 다각도로 노력할 계획이다.
강은희 대구시교육감은 "경기 둔화로 서민 경제의 침체가 우려돼 합리적이고 계획적인 재정집행을 통해 지역경제의 활성화를 촉진하고 예산 집행의 효율성을 높여야 할 시기"라며 "올해도 신속한 재정집행을 통해 지역경제를 활성화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교육청은 지난해 적극적인 재정집행 노력을 통해 집행 목표(95%)를 초과 달성함으로써 교육부로부터 50억원의 인센티브를 확보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우리 아기가 태어났어요]신세계병원 덕담
"하루 32톤 사용"…윤 전 대통령 관저 수돗물 논란, 진실은?
'이재명 선거법' 전원합의체, 이례적 속도에…민주 "걱정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