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가 지역 일자리 정보를 보다 쉽게 접할 수 있도록 '대구시 일자리사업 안내서'를 제작해 배포하고, 동시에 전자책(E-book)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안내서는 대구시와 각 구·군, 공공기관, 고용복지플러스센터 등에서 운영 중인 주요 일자리 지원 사업을 종합해 수록한 자료집으로, 총 70여 쪽 분량이다. 시는 시민들이 일자리 정보를 쉽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도록 실물책자 외에도 대구일자리포털(job.daegu.go.kr)을 통해 E-book으로도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안내서는 크게 네 개의 항목으로 구성됐다. ▷대구시 원스톱일자리지원센터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청년, 여성, 중장년, 시니어, 장애인 등 대상별 맞춤형 지원 사업 ▷국민내일배움카드, 청년일자리 도약장려금 등 고용복지플러스센터 지원사업 ▷다양한 일자리지원 사이트 안내 등이 포함됐다.
대구시 관계자는 "기존의 정보가 산발적으로 흩어져 있어 시민들이 일자리 관련 지원책을 한눈에 파악하기 어려웠던 점을 개선하고자 자료를 통합해 정리했다"고 설명했다. 특히 올해부터는 책자 외에도 온라인 E-book으로 병행 제공하면서 정보 접근성과 활용도를 높였다는 설명이다.
실물 안내서는 대구시 원스톱일자리지원센터를 비롯해 지역 내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그리고 대구 시내 곳곳에서 열리는 취업박람회 등에서 시민들에게 배포된다.
박기환 대구시 경제국장은 "이번 안내서와 E-book을 통해 시민들이 다양한 일자리 정보를 보다 손쉽게 찾고 활용할 수 있을 것"이라며, "정보 제공 범위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민주 초선들 "30일까지 마은혁 미임명시, 한덕수 포함 국무위원 모두 탄핵" [성명서 전문]
민주당 권리당원의 외침 "전국이 불타는데 춤 출 때냐"
이재명 현충원에서 또 "예의가 없어" 발언... 왜?
전한길, '尹파면' 촉구 한강 작가에게 쓴소리 "비수 꽂는일, 침묵했어야…"
박찬대 "한덕수, 4월 1일까지 마은혁 임명 안 하면 중대 결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