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은 임신과 출산, 노화로 인해 다양한 신체적인 변화를 겪게 되는데 이는 생식기에도 영향을 끼치게 된다.
대표적으로 질 이완증과 만성 질염, 소음순 비대증을 꼽을 수 있다. 질 이완증은 골반 근육이 손상되고 약해져 정상적인 질 수축과 이완이 되지 않아 질 입구가 넓어지는 증상을 뜻한다.
이에 따라 질염이 유발되거나 질 방귀, 성교통 등으로 인한 자신감 상실 및 심리적 위축, 우울증 등으로 일상생활에 좋지 않은 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정상적인 질 기능을 할 수 있도록 질 성형을 고려하는 것이 좋다.
특히, 폐경을 지나 갱년기에 접어든 여성은 호르몬 저하의 영향으로 질 내부 점막의 탄력과 수분이 줄어들고 얇아지게 된다.
그러나 민감한 부위이기도 하고 수술적인 방법은 회복 시간이나 통증, 부작용 등을 고려할 때 쉽게 결정할 수 없는 단점이 있다.
하지만 질 탄력 저하로 인해 발생하는 다양한 여성 질환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개선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최근에는 질 레이저나 질 필러와 같이 시술 후 바로 일상생활 복귀가 가능한 비수술 질 축소 방법에 관한 관심이 증가하는 추세다.
마취, 절개, 봉합 과정이 필요하지 않으며 주사로 질 점막 아래쪽에 콜라겐을 주입해 즉각적인 탄력 회복을 기대할 수 있고 안부터 채워주어 만족스러운 볼륨감을 만들어준다.
이물감과 이질감이 느껴지지 않아 자연스러운 탄력감과 부피감을 가질 수 있다.
질 필러는 개인마다 점막하층이 모두 달라서 개개인의 질 구조를 파악하고 시술 부위에 정밀하게 주사해야 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반드시 안전성을 승인받은 정품을 사용하는지, 경험이 풍부한 산부인과 전문의가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필요하다.
댓글 많은 뉴스
국힘, '한동훈·가족 명의글' 1천68개 전수조사…"비방글은 12건 뿐"
"죽지 않는다" 이재명…망나니 칼춤 예산·법안 [석민의News픽]
사드 사태…굴중(屈中)·반미(反美) 끝판왕 文정권! [석민의News픽]
尹, 상승세 탄 국정지지율 50% 근접… 다시 결집하는 대구경북 민심
"이재명 외 대통령 후보 할 인물 없어…무죄 확신" 野 박수현 소신 발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