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상주시지부, 설 맞아 '농심천심' 확산 캠페인 진행

입력 2026-02-16 10:01:58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상주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서 우리 농산물 소비 촉진… 농업 가치 공감대 형성

농협 상주시지부 직원들이 설 명절을 앞두고 지역 전통시장을 찾아 농심천심 운동의 하나로 장보기 행사를 열었다. 농협 상주시지부 제공
농협 상주시지부 직원들이 설 명절을 앞두고 지역 전통시장을 찾아 농심천심 운동의 하나로 장보기 행사를 열었다. 농협 상주시지부 제공

농협 상주시지부가 설 명절을 앞두고 지역 전통시장에서 '농심천심(農心天心)운동' 확산에 나섰다.

농협 상주시지부(지부장 김용택)는 지난 12일 상주 장날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에 참여해 상주시와 농업 유관 기관·단체 관계자들과 함께 우리 농산물 소비 촉진 캠페인을 진행했다.

농심천심운동은 '농부의 마음이 곧 하늘의 뜻'이라는 의미를 담아 농업·농촌의 공익적 가치를 재조명하고, 농업인이 존경받는 사회적 분위기 조성을 목표로 한다. 국가 운영의 근간인 농업의 중요성에 대한 공감대를 확산하고, 지속 가능한 농업·농촌 구현을 지향하는 범농협 차원의 실천 운동이다.

이날 행사는 설 명절을 맞아 전통시장 활성화와 함께 우리 농산물 소비를 독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참가자들은 상인들과 소통하며 지역 농산물 구매에 앞장섰다.

농협은 이번 행사가 시민들에게 농심천심운동의 취지를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용택 지부장은 "농심천심의 마음으로 농업인과 지역사회가 함께 노력할 때 농업의 미래도 밝아질 것"이라며 "농협상주시지부는 농업·농촌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