섬유·의류·패션 분야 학술–산업 연계 강화 협약
공동 학술행사·R&D 기획 등 중장기 협력 본격화
다이텍(DYETEC)연구원과 한국의류산업학회가 지난 30일 대구 서구 평리동 다이텍연구원에서 '섬유·의류·패션 분야의 학술–산업 연계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섬유·의류·패션 분야의 학술 성과를 산업 현장, 정책·연구개발(R&D)로 연계하기 위한 협력체계를 구축하는 게 주요 내용이다. 두 기관은 ▷공동 학술행사 운영 ▷연구·정책 정보 교류 ▷R&D 기획 협력 등 중장기 협력을 추진하기로 했다.
학술대회, 세미나, 포럼 등 공동 학술행사를 기획·운영하고, 섬유·의류 산업 관련 기술, 정책 이슈를 중심으로 한 연구·기획 협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또 학회 소속 전문가와 연구원의 연구 인프라를 연계해 정부 연구개발(R&D) 과제, 정책연구 공동 발굴, 자문·기획위원회 참여 등 실질적인 협력 모델을 단계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최재홍 다이텍 원장은 "이번 협약은 학술과 산업을 잇는 협력 기반을 제도적으로 마련한 것으로, 섬유·의류 산업의 경쟁력 강화와 정책·R&D 기획으로 이어지는 중요한 출발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고준석 의류산업학회장은 "학술 연구 성과가 산업, 정책으로 확산될 수 있는 협력 구조를 마련했다. 연구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섬유·의류 분야의 학술적·산업적 발전을 동시에 도모해 나가겠다"고 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