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지역세무사회, 신년교례회 열고 장학금 기탁 및 고향사랑기부금 기탁
경북 구미지역세무사회는 호텔금오산에서 신년회를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구미지역세무사회 신년교례회는 신년사, 축사, 감사패 수여, 포상금 전달식, 장학금 기탁식, 고향사랑기부제 협약식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구미지역세무사회와 석성장학재단은 이날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해 장학금 700만원을 (재)구미시장학재단에 기탁했다.
기탁금은 지역 학생들이 경제적 부담을 덜고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사용될 예정이다.
또한 구미지역세무사회는 장학금 기탁과 함께 고향사랑기부제 협약식도 맺고 지역 상생활동을 약속했다. 구미지역세무사회는 지난해 고향사랑기부금 540만원을 기탁했으며, 지역소멸 위기 극복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모금에 적극 동참하기로 했다.
정성현 구미시 부시장은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해 따뜻한 나눔을 실천한 석성장학재단과 구미지역세무사회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고향사랑기부 활성화를 위한 지속적인 참여에도 감사드리며, 기탁된 장학금은 지역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소중히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이선훈 구미지역세무사회 회장은 "2025년은 구미지역세무사회가 민간위탁 사업비 결산검사권을 확보하며 세출 검증 전문가로 자리매김할 수 있는 뜻깊은 한해였다"며 "앞으로도 국민의 혈세를 지키는 신뢰받는 전문가 단체가 되기 위해 사명을 다하고,구미시와 고향사랑기부제 업무협약을 계기로 구미 지역의 발전과 경제 활성화에도 적극 이바지하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