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국제공항 국제선 환승 운영 도입 협력, 추진으로 경쟁력 강화
국제·국내 연결 스윙브릿지 구축 협력으로 효율성·편의성 공로 인정
티웨이항공은 27일 오영수 티웨이항공 대구공항 지점장이 대구국제공항 활성화 및 이용객 편의 증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국토교통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오 지점장은 대구국제공항이 국제노선을 유치하고 지역거점 공항으로서 역할을 강화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제반 사항을 적극 추진해 왔다. 특히 대구공항공사와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대구국제공항 국제선 환승 운영'을 성공적으로 시행하며 대구국제공항의 국제선 환승 수요를 안정적으로 확보하는 데 기여했다.
또 공항 내 주기장 부족 문제와 교통약자 이용 불편 개선, 커퓨타임(Curfew Time·야간운항 통제시간)에 따른 항공기 운항 제약 등 구조적 한계를 해소하기 위해 항공기 운항 상황과 수요에 따라 국내선과 국제선 구역을 탄력적으로 전환하고 연결할 수 있는 가변형 탑승교 '스윙브릿지'의 필요성을 제안했다.
지난 23일 스윙브릿지 운영이 시작된 데 따라 국내, 국제 주기장 부족 현상의 해소와 승객 편의성 증대, 항공기 운항 효율 개선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티웨이항공은 기대하고 있다. 오 지점장은 "대구국제공항 활성화와 이용객 편의 증진을 위해 꾸준히 노력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안전운항을 최우선으로 고객 편의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