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문학, 음악, 미술, 운동, IT 등 5개 분야 49개 강좌에 총 1천359명 모집
천태종복지재단 경북 영주시노인복지관(관장 이상규)은 오는 28일까지 '2026년 노년사회화교육' 수강생을 모집한다.
모집 대상은 영주시노인복지관 회원이거나 회원이 아닌 60세 이상의 영주 시민도 회원가입을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접수는 기간 내 대면 신청(복지관 1층 키오스크) 및 비대면 신청(문자메시지)으로 가능하다.
이번 노년사회화교육 수강 강좌는 인문학, 음악, 미술, 운동, IT 등 5개 분야 총 49개 강좌로 모집인원은 총 1천359명이다.
특히, 올해는 2025년 복지관 이용자 만족도 조사 결과를 반영, 베트남어 입문, 부부 댄스 공연단, 웰빙댄스 등 3개 신규 프로그램을 마련, 어르신들의 취향에 맞는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선정 방식은 선착순이 아닌 공개 추첨을 통해 진행된다. 오는 30일 오전 10시 유튜브 플랫폼을 이용해 누구나 투명한 선정 과정을 볼 수 있다.
문의는 영주시노인복지관으로 하면 된다.
수강 신청 첫날일 1월 19일(월)에는 600건 이상의 신청이 접수되었으며, 수강 신청에 참여한 한 회원은 "작년에 이어 올해도 경쟁이 치열한 거 같다. 이번에는 꼭 수강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며 노년사회화교육에 대한 높은 기대감을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