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에 음악창작소 지원 음악인들 무대
지역 기반 음악인의 교류와 창작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2025 우리 음악인 축제 로컬 레이블 콘서트'(Local Label Concert)가 오는 14.15일 양일간 개최된다. 올해 4회째를 맞은 '우리 음악인 축제'는 2022년부터 전국에 조성된 음악창작소의 지원을 받은 지역 음악인들의 성장과 교류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된 프로그램이다.
로컬 레이블 프로젝트의 대미를 장식할 연합 공연이 서울 마포구 무신사 개러지에서 열린다. 공연장에는 참여 음악인의 앨범과 굿즈, 뮤직비디오 영상이 전시되며, 현장 참여형 이벤트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14일 공연은 밴드 그린, 밴드 디폴트, 나린, 사운드힐즈를 포함해 로컬 레이블의 프로듀서로 참여한 신유미가 함께 무대를 선보인다. 15일 공연은 모꼬지, 레슬리, 모커, 바비핀스 그리고 로컬 레이블의 대표(CEO)를 맡은 한해의 무대로 로컬 레이블 콘서트가 마무리될 예정이다.
특히, 대구를 대표해 2년 연속 참여한 모커는 "지역에서 다른 음악인들과 교류할 기회가 많지 않은데, '우리 음악인 축제'는 전국 각지에서 활동하는 지역 음악인들과 함께 무대를 나눌 수 있어 뜻 깊었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한편 지난 7월 말, 전국에서 모인 지역 음악인 8팀이 '로컬 레이블' 결성을 위해 서울 홍릉 콘텐츠문화광장에서 첫 만남을 가졌다. 당시 현장을 담은 영상을 시작으로, 음악 예능형 프로그램 우리 음악인 축제 '로컬 레이블'은 지난달 15일부터 유튜브 채널 '더 케이팝'을 통해 공개되고 있다.
다가오는 로컬 레이블 콘서트의 입장권은 'NOL티켓'을 통해 예매할 수 있으며, 공연 영상은 추후 유튜브 더 케이팝 공식 채널을 통해 온라인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