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금융그룹은 그룹 공식 유튜브 채널 'iM타운'을 통해 신규 콘텐츠 'iM소금파더'와 '연애기회비용' 시리즈를 연이어 공개했다고 15일 밝혔다.
'iM소금파더'는 최근 고물가 기조 속에서 소위 '짠테크'에 눈을 돌리는 2030세대의 소비 행태를 소재로 한 예능형 프로그램이다. 과소비에 익숙한 MZ세대 출연자의 소비 습관을 점검하고, 가성비 중심의 합리적 소비를 유도하는 포맷이다. 기존 콘텐츠인 'iMZ적소비'에 출연했던 개그맨 임우일이 다시 출연해 MZ세대와의 공감대를 형성하고 있다.
또 다른 콘텐츠인 '연애기회비용'은 데이트 비용이라는 소재를 통해 청년 세대의 소비 인식을 짚는다. 유튜브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크리에이터 '찰스엔터'가 주인공으로 출연해 현실적인 고민을 풀어낸다.
iM금융그룹은 해당 콘텐츠들이 단순한 재미를 넘어, MZ세대가 공감할 수 있는 라이프스타일과 연관된 주제를 통해 브랜드와 자연스럽게 접점을 넓히는 효과를 노리고 있다.
iM금융지주 관계자는 "MZ세대의 콘텐츠 소비 방식과 관심사를 반영해 유튜브 채널을 트렌디한 커뮤니케이션 창구로 활용하고 있다"며 "브랜드 친화도를 높이기 위한 다양한 포맷의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당선 뒤 유죄면 직무정지? 헌법학자 10인 대답은
홍준표 "30년 전 노무현 따라 꼬마 민주당 갔다면"…작심 토로
TK서 김문수 지지율 '50%선' 붕괴…국힘, 지역에 의원들 급파
김문수 "尹계엄권 발동 부적절…진심으로 사과"
홍준표 "대선 끝날 때까지 정치포스팅 중단…당에서 밀려난 처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