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망기업 4개사·스타기업 3개사 선정
경북 칠곡군은 지역 내 유망 중소기업을 발굴하고 체계적으로 육성하기 위해 오는 28일까지 '2025년 유망기업 및 스타기업'을 모집한다.
이번 모집은 칠곡군 중소기업 성장사다리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된다.
기술 경쟁력을 갖춘 성장 가능성이 높은 지역 중소기업을 발굴·지원, 칠곡군의 전략산업을 이끌어갈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육성시키는 데 목적이 있다.
지원대상은 칠곡군 내 본사 및 주 사업장을 둔 중소기업으로, 기업의 성장 단계에 따라 '유망기업'과 '스타기업'으로 구분·지원된다.
유망기업은 창업 7년 이내, 연매출 30억 미만, 제조업 및 지식기반서비스업 대상이다.
스타기업은 창업 3년 이상, 연매출 30억 이상, 제조업 대상이다.
올해는 총 7개사(유망기업 4개사, 스타기업 3개사)를 선정한다.
선정된 기업은 3년간 최대 2천만원 이내에서 기술개발, 컨설팅, 판로개척, 인증획득 등 다양한 성장을 위한 맞춤형 지원이 제공될 예정이다.
접수는 (재)경상북도경제진흥원 및 칠곡군 홈페이지를 통해 전자우편으로 접수가 가능하다.
칠곡군은 지난 2017년부터 스타기업 21개사, 유망기업 6개사를 지정·육성해왔으며, 이들 기업은 지역경제 활성화와 고용창출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김재욱 군수는 "성장 가능성이 높은 중소기업을 적극·발굴 지원해 지역경제의 든든한 허리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육성하겠다"며 "지역 중소기업들의 많은 신청을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한동훈 "언제나 국민과 함께…더 좋은 대한민국 만들자"
조기대선 일정은? 사전투표 5월 29~30일, 본투표 6월 3일 전망
홍준표, 대선 출마 선언 "치유의 시간 하루면 족해, 30년 정치인생 마지막 사명으로 철저히 준비"
헌재 전원일치로 윤석열 대통령 파면 [전문]
문형배 "탄핵심판 원만하게 진행되도록 한 언론인·경찰에 감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