밤에 더 빛나는 유가 달창지 벚꽃길 구경 오세요~

입력 2025-04-01 13:05:09 수정 2025-04-01 13:08:08

달창지 벚꽃길 초입 350m, LED조명 야간경관조명 설치

야간경관조명이 설치되면서 밤에도 아름다운 자태를 뽐내는 달성군 유가읍 달창지 벚꽃길. 달성군 제공.
야간경관조명이 설치되면서 밤에도 아름다운 자태를 뽐내는 달성군 유가읍 달창지 벚꽃길. 달성군 제공.

대구 달성군은 벚꽃 명소로 유명한 유가읍 달창지 벚꽃길에 야간경관조명을 설치했다고 1일 밝혔다.

유가읍 달창지 벚꽃길은 낮과 밤을 아우르는 봄철 관광 명소로 새롭게 탄생했다. 벚꽃길 초입 약 350m 구간에 LED 경관조명이 설치, 아름다운 벚꽃 경관을 낮뿐 아니라 밤에도 감상할 수 있는 공간이 된 것.

이번 야간경관사업은 총 1억5천만원의 예산이 투입됐으며, 지난 2월 착공 후 벚꽃 개화 시기에 맞춰 지난달 준공됐다. 특히, 에너지 효율이 우수하고 수명이 긴 LED 조명을 사용해 환경 친화성과 경관 미관을 동시에 고려했다.

이번 공사로 개화 후 단기간에 만개하고, 날씨의 영향을 쉽게 받는 벚꽃을 더 오랜 시간 동안 감상할 수 있게 돼 방문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다양한 시간대에 벚꽃을 감상할 수 있어, 봄철 관광객 증가와 더불어 체류 시간이 연장되고 지역 상권 활성화 등의 긍정적 파급 효과가 기대된다.

최재훈 달성군수는 "유가 벚꽃길 야간경관조명 설치 사업은 유가읍 벚꽃길의 아름다움을 한층 더 강조해 낮과 밤의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하고자 조성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야간경관 개선 사업을 통해 달성군 주요 관광 명소의 매력을 더욱 강화하고, 지역 관광 활성화에도 기여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