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영주시는 오는 3월 4일까지 '2025년 도시재생 주민제안 공모사업' 추진을 위한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주민이 주도적으로 마을의 문제를 해결하고 공동체를 형성하여 지속 가능한 도시재생 기반을 조성하기 위한 것이다.
또 주민들이 제안하는 공동체 활동과 도시재생 사업의 다양한 아이디어를 내부 심사와 심의를 거쳐 선정하고 선정된 사업에 예산을 지원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공모 분야는 '일반공모'와 '기획공모' 등 2가지다.
일반공모는 도시재생사업 구역 내 주민과 사업장 등이 공동체 활성화 프로그램과 소규모 환경개선사업 등을 제안하는 방식으로 추진된다.
또 기획공모는 영주시 소재 비영리단체와 사회적기업, 청년, 학생 등이 도시재생 사업에 관련한 아이디어를 제안, 실행하는 방식으로 추진된다.
이번 공모는 총 5~8개 사업을 선정, '일반공모'와 '기획공모' 로 나눠 300~500만원 이내의 보조금을 차등 지원한다. 단, 신청 금액의 10%는 자부담해야 된다.
최종 선정된 보조사업자는 보탬e 시스템을 통해 보조금을 교부받아 직접 사업을 시행하고 정산하면 된다.
이동희 도시재생과장은 "자세한 사항은 영주시 도시재생지원센터 홈페이지(www.yjrc.kr)의 공지사항과 영주시청 홈페이지(www.yeongju.go.kr)의 시정소식(고시/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며 "뜻 있는 많은 시민들의 참여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전국 곳곳 이어지는 '탄핵 반대' 목소리… 이번엔 대전서 '윤 탄핵 반대' 세력 집결
'탄핵 반대' 대전 집회, 30만명 예상…매일신문 전한길 강사 연설 등 현장 생중계
윤 대통령 법률대리인 "공수처, 위법 수사 드러나"…서울중앙지법 영장 기각 은폐 의혹 제기 [영상]
[단독] 국가보안법 전과자, 국회에 몇 명이나 있을까?
신평 "한동훈, 키워준 尹 배신…탄핵소추·구속 방아쇠 당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