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6일 경북 영주댐 일원에서 열린 '영주댐 전국 건강걷기대회'에 전국에서 많은 참가들이 몰려 전국 최고의 건강 걷기 코스로 주목받았다.
영주시와 한국수자원공사가 후원하고 영주시체육회가 주최·주관한 이번 대회는 영주댐의 아름다운 자연환경과 관광 자원을 널리 알리고 지역 경기를 활성화한다는 취지로 마련됐다.
이날 참가자들은 오전 9시 50분 동호이주단지 삼거리를 출발, 용미교, 용두교, 용마루 2공원을 지나 평은 역사를 돌아오는 코스를 걸으며 영주호의 가을 정취를 만끽했다.
다양한 경품과 기념품이 준비된 이번 대회는 가족 단위 참가자와 걷기 동호인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셔틀버스 운영과 자유로운 현장 접수로 편리하게 대회에 참여할 수 있었던 점도 호평을 받았다.
박남서 영주시장은 "홍수 피해 저감 효과와 관광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는 영주댐의 수변 경관을 한눈에 감상하며 건강도 챙길 수 있는 뜻 깊은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영주댐을 중심으로 다양한 행사를 마련, 시민들과 방문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겠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수능 여파? 대구 수성구 '국평' 16억원 거래…범어동 최고가 3년 만에 회복
권성동 "이재명 대표, 대선 출마 못할 겁니다"
한동훈 "이재명 '위증교사' 법정구속 체포동의안 불필요, 형량 위증자보다 무거울 것"
구미시, AI와 홀로그램으로 박정희 대통령 재현… 박근혜 전 대통령 "아버지가 살아 계신 것 같았다"
민주, 이재명 1심 선고 후 첫 장외집회…5대 사법리스크 처리 시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