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잘말아줘 댄스 챌린지'로 김밥축제 분위기 UP

입력 2024-09-23 11:15:18

더 자두 '김밥' 노래에 맞춰 댄스 챌린지, 참가자에게 축제 당일 식권 제공

김천시가 오는 10월 26일부터 27일까지 사명대사공원에서 열리는 '2024 김천김밥축제'를 앞두고 분위기를 띄우기 위해 '잘말아줘 댄스 챌린지'를 진행한다.

'잘말아줘 댄스 챌린지'는 2000년 초 유행했던 그룹 '더 자두'의 히트곡인 '김밥'의 하이라이트 부분에 3가지 버전의 동작을 만들어 남녀노소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따라 할 수 있는 SNS 이벤트다.

참여 방법은 '2024 김천 김밥축제 공식 인스타그램' 접속 후 본인이 좋아하는 버전의 댄스 챌린지 영상(▷EASY, ▷HARD, ▷COUPLE)을 열심히 따라 하고 개인 SNS에 #김천김밥축제 #잘말아줘챌린지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하면 된다.

시는 많은 네티즌들의 참여를 독려하고자 축제 기간 중 행사장에 방문한 댄스 챌린지 참여자에게는 하나의 계정당 식권 2천원권 1매를 증정한다. 또 '좋아요'를 많이 받은 10명에게는 김밥축제 캐릭터 '꼬달이' 굿즈도 증정할 계획이다.

박대원 김천시 관광진흥과장은 "재미있고 유쾌한 홍보를 위해 김밥과 관련된 유명 노래에 맞춰 댄스 챌린지를 기획했다"라며, "김밥축제는 누구나 쉽게 참여하고 함께 만들어가는 참여형 축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