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군 농산물공동브랜드 2024년 심의회 개최

입력 2024-08-26 15:56:50

새로운 농산물 공동브랜드 '햇살 듬뿍' 출원, 세련된 디자인으로 명확한 메시지 전달

봉화군이 농산물공동브랜드 개발 심의회를 갖고 있다. 봉화군 제공
봉화군이 농산물공동브랜드 개발 심의회를 갖고 있다. 봉화군 제공

경북 봉화군은 최근 농산물공동브랜드 심의회와 새로운 농산물 공동브랜드 개발 최종보고회를 개최하고 '햇살 듬뿍 봉화' 를 최종 디자인으로 확정했다..

군은 시장트렌드 변화에 대응하고, 지역 농산물 브랜드의 가치를 높이기 위해 지난 2023년 용역을 발주, 2024년 최종 디자인으로 확정했다.

'햇살 듬뿍 봉화'는 청정 자연에서 싱그러운 햇살과 농부들의 정성을 듬뿍 받고 자라난 프리미엄 농산물이란 뜻을 담고 있다.

봉화군 농산물 브랜드 햇살듬뿍. 봉화군 제공
봉화군 농산물 브랜드 햇살듬뿍. 봉화군 제공

이날 선보인 사과, 고추, 수박 등의 패키지 포장 디자인은 세련된 디자인과 명확한 메시지 전달로 봉화군 농산물의 시장 경쟁력을 향상시키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현재 봉화군 농산물공동브랜드는 대도시 광고, 버스 랩 핑 광고, 홈 쇼핑 방송, 봉화 장터, 우수 농산물 택배 포장 재 지원 등을 통해 전국 소비자들에게 다가 가고 있다.

공동브랜드 사용자는 포장재 제작 비용을 지원 받게 돼 농산물 판로 확대와 유통 다각화에 많은 도움이 된다.

박현국 봉화군수는 "농산물 공동브랜드 개발을 통해 소비자인지도 향상은 물론 전국적인 판로 개척에도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며 "홍보와 지원을 통해 소비자 신뢰와 경쟁력을 높이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