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대구‧경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과 기업지원설명회 개최
지역 중소기업 해외 진출 지원 위해 마련
대구한의대 산학협력단은 최근 경북도, 대구‧경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과 'K-메디(MEDI) 전통 의학 실크로드 프로젝트'와 관련해 기업지원설명회를 개최해 관심을 모았다.
14일 대구한의대에 따르면 이번 설명회에서는 바이오소재(식품, 화장품), 의료기기, 디지털 헬스케어, ICT, 농기계, 에너지 산업 관련 지역 중소기업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설명회에는 K-메디 전통 의학 실크로드 프로젝트 추진 배경과 과정, 시장규모, 산업동향 등을 분석했다. 또 현재 지자체와 함께 진행하고 있는 전통 의학 실크로드의 국가 간 협의체구축 현황과 성과를 설명했다. 참석 기업에 향후 추진 방향과 계획을 전달해 기업들의 수요 파악과 희망산업 분야 등을 논의하는 자리가 됐다.
대구‧경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은 향후 'K-메디 실크로드센터'를 설립해 지역 중소기업의 글로벌 지원체계를 마련할 계획이다. 또 기업지원기관협의체를 구성해 국내 기업의 기술 표준화를 통한 해외 진출 교두보를 마련하여 효과적인 해외 진출을 추진할 예정이다.
박수진 대구한의대 산학부총장은 "이번 기업설명회를 계기로 중기부, 경북도, 대학이 연계해 진행하고 있는 K-메디 전통 의학 실크로드를 활용해 해외 진출에 다소 어려움을 겪는 지역 중소기업들의 해외판로 개척을 통해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 많은 뉴스
대통령실, 이진숙 방통위원장 직권면직 검토
국힘 '이진숙 면직검토'에 "그 논리면 임은정은 파면"
국민의힘 "728조 내년 예산, 포퓰리즘 가득한 빚더미"
트럼프 빼준 의자에 앉지 않은 李대통령…"경상도 예의"
홍준표, 유튜브 '홍카콜라' 재개…"세상 사는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