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27일부터 8월 26일까지
전시품 연계 프로그램 등 5종
국립대구박물관이 7월 27일부터 8월 26일까지 여름방학 기간에 어린이와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을 운영한다.
전시품 연계 프로그램으로는 ▷주말 가족 관람객 대상으로 문화재 감상 및 페이퍼토이 만들기 체험을 하는 '단령과 활옷 이야기' ▷평일 유아 가족 대상으로 바느질과 자수를 체험하는 '바느질 이야기' ▷평일 초등 가족을 대상으로 곡옥 문화재 감상 및 체험을 해보는 '숨은 곡옥 찾기' 등이 마련된다.
국립대구기상과학관, 국립대구과학관,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 등 대경권 국립박물관과의 연합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초등 3~6학년을 대상으로 하는 '청소년 다빈치 챌린지'에서는 ▷해양플라스틱 제로(국립해양과학관) ▷관측에서 예보까지(국립대구기상과학관) ▷흉배 속 동물 이야기(국립대구박물관) ▷적외선 추적 자동차(국립대구과학관) 등의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또한 대구점자도서관과 연계한 '박물관에서 만난 한글점자' 프로그램에서는 점자책갈피 체험, 대체도서 전시, 점자캐릭터 삽화 전시 등이 마련될 예정이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자세한 내용 열람과 신청 방법은 국립대구박물관 홈페이지(daegu.museum.go.kr)를 참고하면 된다.
댓글 많은 뉴스
이낙연 "민주당, 아무리 봐도 비정상…당대표 바꿔도 여러번 바꿨을 것"
위증 인정되나 위증교사는 인정 안 된다?…법조계 "2심 판단 받아봐야"
'국민 2만명 모금 제작' 박정희 동상…경북도청 천년숲광장서 제막
박지원 "특검은 '최고 통치권자' 김건희 여사가 결심해야 결정"
일반의로 돌아오는 사직 전공의들…의료 정상화 신호 vs 기형적 구조 확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