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를 바꾸는 정책 제안"…민주당 대구시당 '정책 페스티벌'

입력 2023-06-14 18:35:18

더불어민주당 대구시당 정책 페스티벌. 민주당 대구시당
더불어민주당 대구시당 정책 페스티벌. 민주당 대구시당

더불어민주당 대구시당은 14일 당원들의 참신한 정책을 발굴하는 '대구시당 정책 페스티벌: 찰칵! 정책 과제를 찍어주세요!'(페스티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페스티벌은 대구시정 및 실생활에서 느낀 문제나 개선 사항을 사진으로 찍어 소개하는 포토 보이스(Photo voice) 방식으로 진행된다.

응모자들은 본인이 개선하고 싶은 현상이나 문제점을 사진으로 찍어 ▷상황 설명 ▷현상과 연관성 ▷사진의 중요성 ▷개선 방식 등을 자유롭게 기재해 응모하면 된다.

응모작에 대한 평가는 학계와 시민사회인사로 구성된 심사위원회를 통해 이뤄질 예정이다.

개인 수상자는 대상(1명), 최우수상(2명), 우수상(3명) 등 총 6명을 선정한다. 팀별로는 대상(1팀), 최우수상(2팀), 우수상(3팀) 등 총 6개팀을 선정한다.

수상자와 팀에 대해서는 대구시당위원장 상장과 상금이 수여된다. 다만 심사 기준에 맞지 않는 경우 선정작이 없을 수도 있다.

공모기간은 14일부터 내달 14일 오후 4시까지다. 13일 기준 민주당 대구시당 권리당원만 응모할 수 있다. 자세한 공모 방법은 대구시당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강민구 시당위원장은 "대구민주당의 발전이 대구의 발전이다. 대구민주당원들의 톡톡 튀는 정책 제안이 시민들의 삶을 윤택하게 만들 것"이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