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회마을탈떡과자'·'탁도넛맛있당' 출시
안동참마 함유, 하회탈춤 이미지 활용해
안동지역 향토기업인 ㈜탁촌장(대표 탁상훈)이 지역 대표 농산물과 문화콘텐츠를 결합한 관광상품을 출시했다.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본격 시판에 나선 관광상품들은 '하회마을 찰떡과자'와 '탁도넛 맛있당' 등 두가지 제품이다.
'하회마을 찰떡과자'는 제품 원료에 안동참마를 가미하고 하회탈춤 등장 인물인 부네와 이매를 이미지로 활용해 선물세트와 미니세트 두 가지로 만들어진 상품이다.
안동이 관광거점도시 선정과 세계유산 등재 등으로 글로벌 명품 관광도시로 자리 매김하면서 많은 관광객들이 찾고 있지만 남녀노소 누구나 손쉽게 접하고, 즐길 수 있는 관광상품이 부족했다.

이번에 선보이는 '하회마을 찰떡과자'는 부담없는 가격대로 대중성을 띠고 있어 안동을 찾는 관광객들이 관광 기념 먹거리 상품으로 선택할 것으로 기대된다.
㈜탁촌장은 지역 농산물인 마·생강의 효능을 이용한 고부가가치 식품개발에 주력해 보리빵·쌀국수·모나카·식혜 등 다양한 상품들을 생산하고 있으며, 매년 꾸준하게 신제품을 개발하고 성장하는 6차산업 선도 벤처기업이다.
한편, 탁촌장은 관광상품인 '하회마을 찰떡과자'와 안동참마로 만든 '탁도넛 맛있당' 출시 기념으로 지역민과 관광객들을 위해 '안동 차전장군 노국공주 축제' 기간인 4일부터 8일까지 제품 구매자에 한해 선착순 하루 300명~500명에 한해 탁촌장 신제품을 무료로 나눠주고, 전 상품에 대해 1+1, 2+1 행사도 진행한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