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의 신', 실거주자 평가 수집·요약·분류한 AI 리뷰 제공
현재는 서울 일부만 서비스 이용 가능, 상반기 내 전국 확대
인공지능(AI)인 GPT3.5를 활용한 AI 지도 서비스가 나왔다.
13일 아파트 추천 플랫폼 '부동산의 신'에 따르면 AI 지도는 실제 아파트 입주민들의 리뷰 데이터를 취합해 ▷층간소음 ▷유지 보수 현황 ▷현실적인 관리비 ▷실제 주차공간 ▷채광 ▷노후상태 등 실거주자가 아니면 알기 어려운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수집한 데이터를 요약해 자연어처리를 거친 후 ▷교통 편의성 ▷주변시설 ▷단지 환경 ▷주거환경 ▷종합점수 등 모두 5가지 카테고리로 분류해 AI 리뷰를 전달한다. AI 지도와 AI 리뷰는 실거주 목적을 가진 이용자들이 생각하는 단지 특성을 보여주는데 초점을 맞춰 개발됐다. 아파트 거래 시 반드시 필요한 핵심 정보와 자료를 제공한다.
'부동산의 신' 이용자는 AI 지도에서 특정 아파트에 대한 AI 리뷰를 확인할 수 있다. 또 아파트 단지에 대한 주거 환경 리포트도 볼 수 있다. 이 리포트는 개별 아파트에 대한 100가지 이상의 세부 정보가 취합된 보고서다.
현재는 서울 강남구, 서초구, 분당구 지역을 대상으로 이용할 수 있는데 올 상반기 내에 전국으로 서비스를 확대한다는 게 이 앱을 운영하는 이도플래닝 측 계획이다. 전국 서비스 경우 2만개 이상 아파트 단지에 대해 20만개 이상의 데이터를 활용, 제공한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측 "대선 유세로 재판 빼달라"…재판부, 5월 2차례 일정 추가
중앙선관위원장 "부정선거 발생할 수 없다…결과에 승복해달라"
'보수 지지율 1위' 김문수 대선 출마…오늘 국무회의 직후 장관직 사퇴 [영상]
김문수 "깨끗한 제가 이재명 이긴다"…대선 출마 공식선언 [영상]
황교안 대선 출마 예고 "국민의힘 탈당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