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2025년부터 AI 디지털교과서 도입 발표...셀바스 "사용자 학습 효과 극대화 할 것"

인공지능 전문기업 셀바스AI가 정부의 교육혁신 방안에 발맞춰 인공지능(AI) 디지털교과서 사업을 강화한다고 6일 밝혔다.
교육부는 지난달 23일 디지털 기반 교육혁신 방안의 일환으로 2025년부터 AI 디지털교과서를 도입한다고 발표했다. 초·중·고교에서 수학, 영어, 정보 교과를 AI 기술을 탑재한 디지털 교과서로 배우게 되는 것이다.
현재 교육부의 디지털교과서 뷰어 및 플랫폼 사업을 운영하고 있는 주관사는 셀바스AI이다. 셀바스AI는 다년간 디지털교과서 서비스 사업을 진행하며 콘텐츠 제작부터 뷰어와 플랫폼의 기능 고도화까지, 다양한 기술을 축적하고 있다.
또한 국내 교육기업들과의 협업을 통해 음성인식, 필기인식 등 AI 기술을 교육 분야에 연계, 활용하고 있다.
셀바스AI는 이번 교육부 발표에 발맞춰 학생 개인별 학습 수준에 맞는 교육 콘텐츠를 제공한다. 교육 격차를 해소하기 위한 단계별 AI 교육과정도 추가 개발해 학생 역량 강화와 교수 학습도 지원할 예정이다.
박재우 셀바스AI Edu-Tech 사업대표는 "저희 회사는 다양한 인공지능 기반 인식 기술과 빅데이터 분석 기술에 더해 디지털교과서 개발 기술까지 모두 보유하고 있다. 이번 교육부에서 발표한 AI 디지털교과서 사업에 가장 부합하는 전문 기업"이라며 "사용자의 학습 효과를 극대화하는 결과를 제공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 많은 뉴스
연휴는 짧고 실망은 길다…5월 2일 임시공휴일 제외 결정
'이재명 선거법' 전원합의체, 이례적 속도에…민주 "걱정된다"
"하루 32톤 사용"…윤 전 대통령 관저 수돗물 논란, 진실은?
골목상권 살릴 지역 밀착 이커머스 '수익마켓' 출시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