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양극화 시대의 '똘똘한 한 채', 동대구역 센텀 화성파크드림

입력 2022-10-28 10:44:11 수정 2024-03-12 15:49:48

1천458가구 대단지, 인근 개발로 가치 상승 기대
합리적 분양가, 중도금 대출 이자 2%대 효과도

화성산업이 대구 동구 신암뉴타운 부지에 공급하는
화성산업이 대구 동구 신암뉴타운 부지에 공급하는 '동대구역 센텀 화성파크드림' 조감도. 화성산업 제공

부동산 시장의 혼조세가 장기화하고 있는 가운데 제대로 된 집 한 채를 찾아 나서는 수요자들은 분양률이 높은 단지에 주목하고 있다. 이들 단지는 입지 조건이 탁월한 대단지여서 상품성이 높다는 점이 특징이다. '동대구역 센텀 화성파크드림'도 그런 곳이다.

대구 동구 신암뉴타운에 위치한 이 단지는 계약률이 80% 이상이다. 지하 3층~지상 최고 15층, 모두 1천458가구인 대단지다. 전용면적 39㎡, 59㎡, 75㎡ 84㎡A, 84㎡B, 111㎡로 구성된다.

주차공간을 지하화했고 채광과 통풍을 고려한 단지 배치가 돋보인다. 공간 활용성을 극대화한 혁신 평면과 휘트니스, 필라테스, 골프, 맘&키즈카페 등 대단지만의 특화 커뮤니티 시설도 마련해 상품성이 뛰어나다.

도심 속 신흥주거지 형성으로 주목받고 있고 신암재정비촉진지구에서도 교통 환경과 쾌적한 공원을 품은 입지다. 그 덕분에 조정대상지역 해제 전 분양 시장이 어려운 가운데서도 많은 수요자들이 이곳을 선택했다.

단지 바로 옆 신암공원이 있고 신암1가로공원(기부채납 부지)도 가깝다. 도시철도1호선 동대구역과 동구청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는 역세권이다. KTX/SRT 동대구역, 동대구역 복합환승센터, 동대구로와 아양로도 인접해 있다. 신세계백화점, 파티마병원, 동구청, 평화시장, 신성초교, 경북대학교와 동부도서관 등 생활 인프라도 풍부하다.

미래가치도 높다. 예비타당성 심사를 통과한 엑스코선을 비롯해 파티마병원~신암북로 약 0.8㎞ 구간 지하도로 개설사업이 국토교통부 제4차 대도시권 교통 혼잡도로 개선계획(2021년~2025년)에 선정돼 향후 교통환경이 더욱 편리해질 전망이다.

동대구역 센텀 화성파크드림의 75㎡ 타입은 'Deep & Wide' 설계, 84㎡B 타입은 알파룸이 있는 탑상형평면 등 동별 위치에 따라 각각의 평면을 특성화했다. 공간 혁신을 통해 거실과 안방을 최대한 넓게 설계했고 수납공간을 강화했다.

이처럼 수요자의 요구에 맞춘 평면과 상품 구성으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데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품목 9가지도 기본으로 제공, 만족도를 높인다. 현관중문을 비롯해 엔지니어드스톤 싱크대 상판과 벽체, 하이브리드 쿡탑, 거실 아트월 등이 그것이다.

동대구역 센텀 화성파크드림 분양 관계자는 "최근 '똘똘한 한 채'를 찾는 소비자의 문의가 많아졌다"며 "탁월한 입지 조건과 상품성에 더해 9가지 기본 품목을 제공하는 점, 고금리 시대임에도 중도금 대출이자를 2%대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는 점에서 더욱 장점이 두드러진 사업지"라고 했다.

한편 견본주택에서는 계약 마감이 임박한 동대구역 센텀 화성파크드림 잔여 가구 계약자 선착순 30명을 대상(기계약자 제외)으로 가전제품을 지급하는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견본주택은 대구 북구 침산동 파크드림 갤러리(북구 원대로 130)에 운영 중이다. 분양 문의는 053)355-14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