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안동하회마을보존회(이사장 류열하)는 11일 안동시장실을 방문, 지역 인재 양성에 써달라며 (재)안동시장학회(공동이사장 권기창·김원)에 1천만원의 장학금을 기탁했다.
이번 장학금 전달은 안동하회마을보존회에서 조성한 기금의 일부로, 2009년 1천만원에 이은 두 번째 기탁이다.
(사)안동하회마을보존회는 하회마을 보존과 주민 불편 해소 도모를 위해 1992년 11월 하회마을 거주 주민들이 설립한 주민자치단체다.
특히, 나눔봉사 실천으로 매년 이웃돕기 성금 기탁은 물론 취약계층을 위한 김장나눔 사랑 전하기 행사, 체육대회 및 탈춤축제 지원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하회마을 주민해설사 양성, 소공연, 체험 프로그램(전통혼례, 마을장인, 가훈쓰기) 등 세계유산 하회마을 홍보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류열하 (사)안동하회마을보존회 이사장은 "유네스코 지정 세계유산 하회마을의 소중한 문화유산 가치를 지켜나가는 한편, 지역 청소년들이 안동인이라는 자부심을 갖고 이루고자 하는 꿈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응원하겠다"고 전했다.
권기창 안동시장은 "안동하회마을보존회에서 하회마을을 잘 보존 관리해 세계적인 문화유산 가치로 인정받을 수 있었다. 꾸준한 지역사회 나눔봉사 실천과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한 소중한 정성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댓글 많은 뉴스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원장 탄핵 절차 돌입"…민주 초선들 "사법 쿠데타"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
5·18묘지 참배 가로막힌 한덕수 "저도 호남 사람…서로 사랑해야" 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