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수성구(구청장 김대권)는 수성메이커교육센터 학생들이 '제2회 대구 메이커 페스타' 온라인 메이커 영상 공모전에서 메이커상(상금 150만원)과 창의상(상금 50만원)을 차지했다고 15일 밝혔다.
'대구 메이커 페스타'는 대구시, 대구시 교육청, 대구·경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이 주최하는 행사로, 메이커들의 창의적 만들기 경험과 지식을 공유하는 행사이다.
온라인 메이커 영상 공모전에서 메이커상을 받은 메이킹마스터팀 김근우(대청초6), 김시현(중앙초6), 김민혁(용지초6) 학생은 학교에서 가림막 때문에 불편했던 경험을 바탕으로 'up-down 가림막 책상'을 완성했다.

창의상을 받은 그린메이커팀 김규리(대청초6), 김태은(대청초6), 문도윤(경동초5), 정우진(경동초5) 학생은 평소 미세먼지 가득한 세상을 보며 미세먼지를 줄일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해 미세먼지 알리미, 미세먼지 청소용 자동차, 에어 커튼 등이 설치된 '우리가 만드는 꿈꾸는 에코 마을'을 창작했다.

메이킹마스터팀은 "이 프로젝트를 실행하면서 실패도 많았고 힘들었지만 문제점을 찾아 고쳐나가고 계속 시도한 끝에 우리가 원하는 멋진 작품을 완성했다"고 말했다.
그린메이커팀은 "친구들과 함께 미세먼지를 줄일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창의적으로 구현해낼 수 있어 굉장히 뜻깊은 시간이였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홍준표, 정계은퇴 후 탈당까지…"정치 안한다, 내 역할 없어"
[매일문예광장] (詩) 그가 출장에서 돌아오는 날 / 박숙이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세 번째 대권 도전마저…홍준표 정계 은퇴 선언, 향후 행보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