꾸러기 책마당

입력 2001-07-17 15:29:00

▶인류 100대 과학사건 4(장수하늘소 지음, 웅진닷컴 펴냄)=한국과학문화재단이 선정한 50가지 과학사건에 연구소, 대학, 과학부 기자들이 추천한 50대 과학사건을 덧붙여 구성했다. 에디슨의 전등 발명, 토목 건축기술에 비약적 발전을 가져 온 콘크리트 제조법의 발견, 혈액형의 발견 등 인류과학문명의 역사와 비밀을 밝히는 100가지 사건과의 만남을 가상대화 방식으로 흥미진진하게 이어간다. 8천원.

▶눈이 딱 마주쳤어요(이준관 지음, 한유민 그림, 논장 펴냄)=마음씨가 따뜻하고 지각대장인 한길이가 좌충우돌 일으키는 크고작은 사건들을 한국아동문학작가상, 대한민국 문학상, 방정환문학상을 수상한 동시 작가인 저자가 웃음과 감동으로 풀어냈다. 초등 저학년용. 7천원.

▶그림보는 아이 1(B 바움부쉬 기획·글, 이주헌 옮김, 비룡소 펴냄)='엄마와 함께 보는 세계의 미술' 1탄격. 자연이 주제이며 아이들이 그림을 있는 그대로, 느끼는 그대로 받아 들이는데 초점을 맞췄다. 6천500원.

▶내가 사랑하는 동물 고양이(페터 리크펠트 외 지음, 김영진·문성원 옮김, 소년 한길 펴냄)=백과사전이나 동물도감에 없는 애완동물이야기. 경험을 토대로 어린이 눈높이에 맞춰 썼다. 개, 햄스터 등 전 3권. 각권 7천원.

▶모여라 꾸러기 신들(정하섭 지음, 김용철 그림, 창작과 비평사 펴냄)=근엄하고 거룩한 것과는 영 거리가 먼, 싸우고 장난치기 좋아하는 신들의 이야기를 묶었다. 6천500원.

▶세상에서 가장 소중한 선물(이경순 지음, 김혜순 그림, 채우리 펴냄)=불치병에 걸린 아빠의 병치료를 위해 가족과 떨어져 시골로 내려온 여덟살짜리 소년의 가족 이야기에서 가족애를 통한 참된 선물의 의미를 배운다. 초등 저학년용. 7천원.

▶악어 우리나(채인선 지음, 최승혜 그림, 웅진닷컴 펴냄)="3과 9사이엔 어떤 수들이 있을까요". 엄마가 내준 이 숙제를 풀어야 나갈 수 있는 우리나. 함께 놀자며 집으로 찾아 오는 친구들도 하나씩 이 문제에 매달리며 머리를 싸매는데, 그 답들이 기발하다. 자기 집 전화번호가 356-4797이니까 3과 9사이엔 5,6,4,7이 있다고 하는 나나니, 자기 집 문패에 319호라고 적혀 있다며 답은 1이라고 주장하는 쿠나쿠나…. 흔히 사나운 동물로 생각하는 악어에 아이들의 순진한 모습을 담아 세편의 발랄한 공상세계를 펼친다. 6천800원.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