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 권의 그림책·특별한 여정!, 도서관에서 시작해요"

입력 2026-01-18 14:44:34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안동시립중앙도서관, '그림책 천권의 힘' 20일부터 조기 운영
지난해 1천권 완독자 31명, 인증서 수여 '명예의 전당'에 등재
"더 많은 어린이들 천 권 읽기 도전, 독서 자산 쌓는 계기되길"

안동시립중앙도서관 천권의 그림책
안동시립중앙도서관 천권의 그림책 '명예의 전당'

"그림책 1천권 완독에 도전해 보세요"

안동시립중앙도서관이 어린이들의 올바른 독서 습관 형성과 가족이 함께 책 읽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올 해 '그림책 천권의 힘' 사업을 오는 1월 20일부터 조기 운영에 나선다.

이 사업은 '그림책 천권의 힘'은 사서가 엄선한 1천권의 그림책을 5권씩 총 200개의 꾸러미로 구성해 제공하는 독서 장려 프로그램이다.

지난해에는 '1천권 완독'이라는 쉽지 않은 목표에도 불구하고 31명의 완독자를 배출하는 등 지역 학부모와 어린이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러한 높은 수요를 반영해, 올해는 운영 시기를 예년보다 두 달 앞당겨 조기 시행한다.

참여 어린이들이 보다 충분한 기간 동안 독서 활동을 이어가며 목표를 안정적으로 달성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한 조치다.

신청은 36개월부터 만 9세 이하의 시립도서관 정회원 어린이를 대상으로 하며, 1월 20일부터 안동시립도서관 누리집을 통해 선착순으로 접수한다.

완독 어린이에게는 인증서와 메달을 수여하고, 기념사진 촬영과 함께 어린이자료실 내 '명예의 전당'에 이름을 게시하는 등 다양한 예우 프로그램도 운영할 계획이다.

시립도서관 관계자는 "지난해의 성원에 힘입어 올해는 더 빠르게 어린이들을 만날 준비를 마쳤다"며 "더 많은 어린이가 천 권 읽기에 도전해 평생의 독서 자산을 쌓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자세한 내용은 안동시립도서관 누리집(lib.andong.go.kr)을 참고하거나 안동시립중앙도서관 어린이자료실(054-840-3927)로 문의하면 된다.

안동시립중앙도서관 천권의 그림책 사업 인증서와 메달
안동시립중앙도서관 천권의 그림책 사업 인증서와 메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