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전문대학교 호텔외식학과(e-MU), 학사학위 전공심화과정 공모전 다수 수상 성과

입력 2026-01-03 10:46:07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학사학위 전공심화과정 수기공모전과 국가자격 취득자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우수상을 수상하고 있다. 경북전문대 제공
학사학위 전공심화과정 수기공모전과 국가자격 취득자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우수상을 수상하고 있다. 경북전문대 제공

경북전문대학교(총장 최재혁) 호텔외식학과(e-MU) 재학생들이 최근 열린 각종 공모전에서 잇따라 수상을 차지해 e-MU 학위과정의 우수성을 입증했다.

한국전문대학교교육협의회가 후원하고 학사학위 전공심화과정운영협의회가 주관한 '2025학년도 학사학위 전공심화과정 수기공모전'에서 이 대학 호텔외식학과(e-MU) 재학생들은 우수상을 수상했다.

또 고용노동부가 후원하고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한 '국가자격 취득자 우수사례 공모전'에서도 자격 취득을 통한 직무 성과를 인정받아 우수상을 수상했고 같은 날 열린 '직무능력 우수사례 공모전'에서도 우수상을 수상했다.

현재 현역 육군 부사관(중사)으로 복무 중인 임창민 학생은 올해 총 세 개의 공모전에서 우수상 2건과 장려상 1건을 수상했다. 그는 경북전문대학교 e-MU 학사학위 전공심화과정 호텔외식학과 4학년에 재학 중이다.

임 학생은 "e-MU 전공심화과정은 군 복무 중에도 학업을 효율적으로 병행할 수 있는 제도"라며 "직무와 연계된 교수진의 지도가 실질적인 도움이 됐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박진호 호텔외식학과장은 "산·학·군 협력 기반의 e-MU 학사학위 전공심화과정을 통해 군과 사회가 요구하는 전문기술 인재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경북전문대학교 호텔외식학과 e-MU 과정은 국방부가 추진 사업으로, 현역 부사관을 대상으로 원격학습과 블렌디드 러닝 중심의 교육을 통해 학사학위 취득을 가능케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