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2021년 2023년에 이어 세번째 '영주맛집' 책자 제작, 전국에 배부

입력 2025-12-24 15:39:37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재미를 더한 맛집기행과 대표관광지 정보 수록

영주시가 세번째 발간한 영주맛집 책자. 영주시 제공
영주시가 세번째 발간한 영주맛집 책자. 영주시 제공

경북 영주시보건소가 재미를 더힌 맛집기행과 지역 대표 관광지를 소개하는 영주맛집 책자와 리플렛을 제작, 전국 주요 기관에 배포했다.

각각 8천부씩 제작된 책자와 리플렛은 전국 지자체와 관광안내소, 호텔, 기차역 등 관광객들이 쉽게 접할 수 있는 장소에 배포된다.

책자는 영주맛집 38개 업소를 ▷든든한 보양의 길 ▷정갈한 상차림의 품격 ▷불향 가득 고기로드 등 8가지 테마로 나눠 소개하고 있으며 관광객들이 취향에 맞춰 맛집 기행을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됐다.

또 지역 주요 관광지 정보도 함께 실어 음식과 관광을 연계한 지역 관광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영주맛집은 2년에 한번씩 지정해 책자로 발간하고 있다. 이번 지정은 지난 3월 공개모집을 통해 서류심사와 위생평가, 현장평가를 거쳐 지난 7월 최종 38개소가 선정됐다. 선정 업소는 시청 홈페이지 홍보, 표지판 및 지정증 교부, 위생물품 지원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여태현 보건위생과장은 "영주맛집 책자 제작은 관광객에게 영주의 우수한 먹거리를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는 수단"이라며 "지역경제 활성화와 다시 찾고 싶은 관광도시 이미지 조성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영주맛집은 2021년 첫번째 36개 업소, 2023년 두번째 38개 업소를 지정, 책자를 발간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