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안동시장학회는 12월 22일 안동시청 시장실에서 ㈜복주(대표이사 조태영)가 장학기금 2천만 원을 기탁하는 전달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전달식에는 권기창 안동시장(안동시장학회 공동이사장)과 조태영 ㈜복주 대표이사를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해 지역인재 육성과 교육 발전을 위한 뜻깊은 시간을 함께 했다.
2009년 설립된 ㈜복주는 '깨끗한 물과 건강한 물 공급'이라는 가치를 바탕으로 성장해 온 친환경 물산업 전문기업으로, 안전한 물탱크 복합 신소재인 SPEP 일체형 패널을 개발해 수처리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다.
특히 2022년 환경부 혁신형 물기업으로 지정됐으며, 국가연구개발 우수성과 100선과 한국발명회 우수발명품에 선정되는 등 독보적인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조태영 대표이사는 "기업의 성장은 지역사회의 관심과 신뢰 속에서 가능하다고 생각한다"며 "우수한 제품을 통해 물산업 발전에 기여하는 것은 물론, 미래를 이끌어갈 지역인재 육성에도 지속적으로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권기창 안동시장은 "지역발전과 미래세대를 위한 따뜻한 나눔을 실천해 주신 ㈜복주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기탁해 주신 장학기금은 학생들이 꿈을 키우고 지역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소중하게 사용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복주는 저출생 극복 성금 기탁, 고향사랑기부 참여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꾸준히 실천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문제해결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