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매 및 인원 제한 없이 누구나 참여 가능
경북 예천천문우주센터가 한 해를 마무리하는 송년 행사를 마련한다. 음악과 강연, 겨울밤 천체 관측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자리로, 지역 주민과 관람객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는 행사다.
예천천문우주센터는 20일 오후 5시 30분 센터에서 '송년의 밤'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올 한 해 센터 운영에 관심과 성원을 보내준 지역 주민과 관람객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기획됐다.
송년의 밤은 음악회와 특별강연, 공개관측회로 진행된다. 음악회에서는 지역을 대표하는 가수와 소프라노, 연주자들이 무대에 올라 다채로운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어 헬리콥터의 비행 원리를 주제로 한 특별강연이 마련된다. 강연 후에는 508㎜ 대형 반사망원경을 비롯한 다양한 관측 장비를 활용해 겨울철 밤하늘의 천체를 관측하는 공개관측회가 진행된다. 전문 해설사의 설명과 함께 별과 행성을 직접 감상할 수 있다.
이번 행사는 누구나 참석할 수 있다. 야간 관측 행사 시 조기 매진되는 만큼 예매 및 인원 제한 없이 진행될 예정이다.
예천천문우주센터 관계자는 "2025년은 야간 천체 관측을 재개하며 관람객들의 큰 사랑을 받은 의미 있는 해였다"며 "그에 보답하고자 음악과 강연, 관측을 결합한 풍성한 송년 행사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