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도전지원사업과 연계한 대구한의대 취업컨설팅 운영
구직단념 청년·미취업 졸업생 대상 1:1 맞춤형 상담 제공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졸업생특화프로그램사업팀)는 최근 대구시청년센터에서 청년도전지원사업 '젊핑 중기 시즌2' 취업연계컨설팅 행사와 연계해 '맞춤형 취업컨설팅관' 4차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구직단념 청년의 사회진입 촉진과 미취업 졸업생 및 지역 청년의 취업역량 강화를 목표로 추진됐다. 행사 현장에서는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사업 및 주요 서비스 소개 ▷졸업생특화프로그램 홍보 ▷개인별 맞춤형 취업상담이 진행되며 참여 청년들에게 실질적인 진로·취업 지원이 제공됐다.
특히 이력서·자기소개서 작성 지도, 면접 준비, 직무 탐색 등 취업 준비 단계별로 필요한 1대1 상담이 이뤄져 청년들이 자신에게 적합한 구직전략을 수립할 수 있도록 도왔다.
행사에는 총 62명의 지역 청년이 참여했으며, 이 가운데 40명의 프로그램 연계 참여자가 발굴됐다. 참가자들은 "전문적인 상담을 통해 취업 준비 방향을 구체화할 수 있었다"는 반응을 나타냈다.
김홍 대구한의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장은 "지역 유관기관과의 협력을 강화하여 청년들의 취업역량을 높이고, 구직단념 청년들이 다시 사회로 진입할 수 있도록 다양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