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 향해 도전하자, 긍정적 삶의 태도와 잠재력 실현 강조
경남도립거창대학(총장 김재구)은 5일 대학 혁신융합관에서 '꿈을 향해 도전하자'라는 주제로 총장 특별 강연 및 학생과의 소통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특강은 재학생들의 인성 역량을 강화하고 긍정적인 대학 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김 총장은 강연에서 "꿈을 향하는 과정에는 말과 생각이 현실이 된다며 긍정적인 삶을 선택하고, 긍정적인 말을 사용하며, 감사하는 태도를 가질 때, 비로소 자신의 잠재력을 깨우고 꿈을 이루는 행복한 삶을 살 수 있다"고 말했다.
특강 이후에는 총장이 학생들과 직접 만나 대학 생활의 어려움과 건의 사항을 청취하고 격려하는 '학생과의 소통' 시간이 이어졌다.
학생들은 평소 궁금했던 점과 학교 발전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자유롭게 제안하며 총장과 격의 없이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강에 참석한 대부분의 학생들은 "평소 '못하겠다', '힘들다'는 부정적인 말을 무심코 사용했었는데, 오늘 총장 님의 강연을 듣고 긍정적인 말과 감사의 태도가 얼마나 중요한지 깨닫게 되었다"며 "오늘 배운 것을 실천하여 꿈을 향해 나아가는 계기로 삼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재구 총장은 "우리 학생들이 긍정적인 마음가짐과 감사의 태도를 바탕으로 자신의 잠재력을 믿고 꿈을 향해 담대히 도전하는 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며, "우리 대학 구성원 모두가 학생들이 꿈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캠퍼스를 만들기 위해 소통하며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경남도립거창대학은 앞으로도 학생들의 인성 함양과 핵심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과 소통의 장을 지속적으로 마련할 계획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