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종익 제20대 (사)대한노인회 대구연합회장 취임

입력 2025-09-28 15:01:13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이종익 제20대 (사)대한노인회 대구연합회장 취임식이 26일 대구 그랜드호텔에서 열렸다.
이종익 제20대 (사)대한노인회 대구연합회장 취임식이 26일 대구 그랜드호텔에서 열렸다.

(사)대한노인회 대구광역시연합회는 26일 대구 그랜드호텔에서 제20대 이종익 신임회장 취임식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취임식에는 대한노인회 이중근 회장을 비롯한 김정기 대구시장 권한대행, 김원규 대구시의회 부의장, 강은희 대구시교육감, 이인선․우재준 국회의원을 비롯한 구청장, 시의회의원, 구의회의장, 지역 기관·단체장과 대한노인회 시·도연합회장 및 대구연합회 임직원, 구군지회 회장단 그리고 취임회장의 친지·지인 등 300여명이 참석했다.

이종익 신임대구연합회장은 경북 김천 출신으로 김천고등학교와 고려대학교 물리학과를 졸업하고 같은 대학 교육대학원을 졸업한 후 학군장교로 임관하여 육군중위로 전역했다. 이후 모교인 김천고등학교를 거쳐 대구 대륜고등학교 교사, 교감, 교장 등 38년간의 교육자로 재직하면서 홍조근정훈장을 수상했다.

퇴임 후 대구영남공업교육재단 이사와 대경상록자원봉사단 이사를 역임했고 대한노인회 대구수성구지회 노인대학장, 대구연합회 노인지도자대학장을 거쳐 2022년 대한노인회 대구수성구지회장, 대구연합회 수석부회장에 임명되어 대구지역 노인 복지증진에 헌신한 바 있으며 지난 8월 25일 제20대 대한노인회대구연합회장 보궐선거에 출마하여 경선에서 압도적인 표차로 당선됐다.

이종익 신임연합회장은 취임사에서 '대구연합회 발전과 대구노인들의 복지정진과 권익신장에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하면서 새로운 시대 새로운 문화창달을 위해 어르신들의 역할이 매우 중요함을 강조하고 희생, 봉사, 헌신의 정신으로 품격있는 대구연합회를 만들어 가겠다' 고 약속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