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벨리스코리아 영주공장, 영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과 함께 '사랑의 반찬 나눔 행사' 펼쳐

입력 2025-09-26 13:55:41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재가장애인 40세대 대상, 9월 25일부터 10월 30일까지 매주 목요일 따뜻한 반찬 전달

노벨리스코리아 봉사대 회원들과 영주시장애인복지관 직원들이 반찬 지원에 앞서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노벨리스 제공
노벨리스코리아 봉사대 회원들과 영주시장애인복지관 직원들이 반찬 지원에 앞서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노벨리스 제공

노벨리스코리아 경북 영주공장은 영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 지난 25일부터 오는 30일까지 총 4회에 걸쳐 관내 재가장애인 40세대에 200만원 상당의 사랑의 반찬 나눔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노벨리스코리아 봉사대 회원 20여 명은 복지사각 지대에 놓인 장애인 가정을 직접 방문, 따뜻한 식사를 지원하고 안부를 살피는 등 정서적 교류도 이어갈 예정이다.

반찬을 전달 받은 한 장애인은 "명절과 공휴일이 겹쳐 반찬 걱정을 많이 했는데 이렇게 직접 찾아와 반찬을 챙겨줘 든든하고 힘이 된다"고 감사를 전했다.

이상인 노벨리스코리아 영주공장 공장장은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나눔 활동을 지속하겠다"며 "앞으로 장애인과 취약계층의 삶의 질 향상에 앞장서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승배 영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 관장은 "노벨리스코리아 영주공장의 꾸준한 후원이 지역 장애인 가정에 큰 힘이 되고 있다"며 "앞으로 다양한 맞춤형 복지사업을 통해 지역 장애인들의 생활 안정을 도모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노벨리스 영주공장은 지난 2018년부터 재가장애인들에게 주거환경개선 집수리사업, 연탄지원, 밑반찬 지원, 가전제품 지원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실천해 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