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수원, 'APEC 회원국 바이어 초청 K-원전 Biz 로드쇼' 개최

입력 2025-09-09 17:30:39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한수원 협력 기업에는 글로벌 판로 확대 지원, 해외 바이어는 협력 파트너 발굴 기회 제공

9일 경주 라한셀렉트 호텔에서
9일 경주 라한셀렉트 호텔에서 'APEC 회원국 바이어 초청 K-원전 Biz 로드쇼'가 개막해 관계자들이 전시장을 둘러보고 있다. 한수원 제공

한국수력원자력과 한국원자력산업협회는 9, 10일 양일간 경주 라한셀렉트 호텔에서 'APEC 회원국 바이어 초청 K-원전 Biz 로드쇼'를 개최한다.

K-원전 Biz 로드쇼는 한수원 협력 중소기업의 글로벌 판로 확대를 지원하는 동시에 해외 바이어에게는 안정적인 협력 파트너를 발굴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는 아시아·미주 등 해외 바이어 24개 사와 국내 원전 기자재·해체 등 원전 분야 유망 중소기업 30여개 회사가 참여했다.

특히, 참여 기업과 바이어 간 일 대 일 구매·수출 상담회를 비롯해 혁신 제품과 기술을 선보이는 기자재 전시회, 한국 원전의 기술력과 경쟁력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테크니컬 투어 등 실질적인 수출 성과를 거둘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이번 행사는 올해 APEC 정상회의 개최지인 경주에서 개최돼 지역경제 활성화와 국가 에너지 산업 경쟁력 제고에도 크게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황주호 한수원 사장은 "이번 K-원전 Biz 로드쇼는 한국 원전 산업이 축적해 온 기술력과 신뢰성을 세계 시장에 널리 알리고, 중소기업이 새로운 수출 기회를 창출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국내외 원전 기업 간 협력이 강화돼 원자력 산업 발전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