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한국예술종합학교 음악원과 지역 문화예술 진흥 업무협약
협약 이후 안동시청 로비에서 축하 공연 선보이며 행사 의미 더해
안동시는 8월 29일 안동시청 1층 로비에서 한국예술종합학교 음악원과 '지역문화예술 진흥과 클래식 음악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보유한 인적·물적 자원을 바탕으로 상호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다양한 분야에서 공동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협약식에는 권기창 안동시장, 이강호 한국예술종합학교 음악원장, 김대진 음악원 교수(전 총장), 김은혜 기악과장을 비롯해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앞으로 ▷공연·클래식 음악의 발전을 위한 사업 발굴 및 추진 ▷클래식 음악 인재 양성을 위한 지속 가능한 협력체계 구축 ▷산학협력을 통한 차별화 된 공연예술 연구 ▷기타 협의되는 상호발전에 필요한 사항 등에 협력하기로 한 것.
협약식 이후에는 시청 로비에서 한국예술종합학교 출신 연주자들이 트럼펫, 트럼본, 호른, 튜바, 퍼커션 등으로 꾸려진 관악 연주단이 축하공연을 선보이며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권기창 안동시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안동의 전통문화와 클래식 음악이 어우러져 새로운 문화적 시너지를 창출하고, 지역민들에게 보다 풍요로운 예술 향유 기회를 제공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한국예술종합학교 음악원과 긴밀히 협력해 대한민국 대표 문화예술 도시로 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 많은 뉴스
李대통령 국정 지지도 48.3%…50%선 '붕괴'
정청래 "국힘, 정상회담 평가절하 이해 안돼…나라 망치라는 건가"
[보수 재건의 길(上)] "강한 야당이 보수 살리고, 대한민국도 살린다"
장동혁 "결단하라" 요구에…조경태 "尹 털고가자는게 잘못?"
'대여 투쟁' 단일대오로 뭉치는 국힘…조경태 포용 가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