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영주에 위치한 동양대는 오는 9월 8일부터 12일까지 2026학년도 수시모집을 진행한다. 올해는 전체 신입생 모집인원의 약 93%인 939명을 수시로 선발할 계획이다. ▷학생부 위주(교과) 826명 ▷실기 위주 110명 ▷정원 외 52명 등을 뽑는다.
학생부 위주 전형은 학생부 성적 100%로 선발하는 일반전형Ⅰ, 일반전형Ⅱ, 지역인재전형, 고른기회전형, 사회공헌자전형과 학생부 60%에 면접 40%를 더해 선발하는 면접전형이 있다.
일반전형Ⅰ, 지역인재전형, 고른기회전형, 사회공헌자전형은 교과 90%와 비교과 10%가 반영되며, 일반전형Ⅱ는 교과 60%와 비교과 40%를 반영하고 비교과 영역은 출결 사항 중 미인정 결석만 반영한다.
그 외에 실기전형(110명)은 학생부 30%와 실기 70%를 반영한다.
학생부 교과는 학년별, 교과별 가중치 없이 3학년 1학기까지 성적을 100% 반영하고, 국어, 수학, 영어, 사회, 과학 교과 중 우수 15개 과목을 반영한다.

실기전형은 게임학부, 웹툰애니메이션학과, 디자인학부, 연기예술학과, 영상미디어학과에서 각각 모집을 진행하며, 평가과목을 선택해 응시할 수 있다. 연기예술학과의 경우 실기 고사 평가과목(자유연기, 특기), 영상미디어학과의 경우 실기 고사 평가과목(서사구성, 이미지시각화) 선택이 가능하므로, 해당 학생의 경우 실기 고사 평가내용 등을 확인해야 한다.
2026학년도 동양대 수시모집에서는 학생부 교과 성적 반영은 국어, 수학, 영어, 사회, 과학 교과 중 우수 15개 과목의 평균 등급을 반영한다. 국·영·수 과목의 등급이 낮더라도 적성과 진로를 고려해 희망하는 학부(과)를 선택하면 된다.
특히 일반전형Ⅱ의 경우 비교과(출결) 영역의 반영 비율이 높기 때문에 학생부 성적이 다소 낮더라도 비교과 점수만 갖추었다면 소신 지원도 가능하다.
철도대학 학부(과)에 입학해 교내 철도사관학교(국토교통부 지정 철도차량 운전면허 교육기관)에서 관련 교육을 이수한 후 철도차량 운전면허를 취득하면 전국의 철도 운영기관으로 진출할 수 있다. 철도 전문 인력의 수요 증가와 남북철도 연결 이슈로 인해 현재뿐만 아니라 향후 취업 전망도 매우 밝다.
철도통합교육실습센터와 철도사관학교를 갖추고 철도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철도대학과 간호교육인증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5년 인증을 연속하여 받은 간호대학이 영주캠퍼스 특성화학과로 꼽힌다.
동두천캠퍼스는 메타버스 시대를 주도할 게임학부, AI빅데이터융합학과, 디자인학부, 웹툰애니메이션학과, e스포츠학과 등 최첨단 학과(부)가 있어 인기가 높다.
장학금도 다양한다. 입학성적우수장학금, 외국어우수장학금 등의 성적장학금과 영주캠퍼스특성화장학금, 동두천캠퍼스특성화장학금, 사회공헌자장학금, 협약고교지원장학금, 지역인재장학금, 지역사랑장학금, 영호남교류장학금, 형설장학금 등의 특별 장학금 수혜가 가능하다.
김태완 입학홍보처장은 "동양대는 전체 모집인원의 93%를 수시모집에서 선발하고 있다"며 "학생들은 적극적인 지원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원자력 석학의 일침 "원전 매국 계약? '매국 보도'였다"
'박정희 동상' 소송 본격화…시민단체 "대구시, 판결 전 자진 철거하라"
"진짜 사장 나와라" 노란봉투법 통과에 하청노조 요구 빗발쳐
김문수 "전한길 아닌 한동훈 공천"…장동혁 "尹 접견 약속 지킬 것"
조국 또 '2030 극우화' 주장…"남성 일부 불만있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