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진로·창업 역량, 대구가톨릭대에서 키운다

입력 2025-08-13 08:27:38

대구가톨릭대, '2025년 상반기 경북 진로체험지원 연수' 개최
창업가정신·문제 해결·캠프 운영까지 실습형 연수
"다양한 진로와 창업 기회 확대할 것"…하반기 연수는 오는 12월 예정

2025년 상반기 진로체험지원센터 및 진로체험지원단 연수가 지난 8일 대구가톨릭대에서 개최됐다. 대구가톨릭대 제공
2025년 상반기 진로체험지원센터 및 진로체험지원단 연수가 지난 8일 대구가톨릭대에서 개최됐다. 대구가톨릭대 제공

지역 청소년의 미래를 준비하는 교사와 장학사들이 한자리에 모였다.

대구가톨릭대학교(총장 성한기)는 지난 8일 산학협력관 영상세미나실에서 '2025년 상반기 경상북도 진로체험지원센터 및 진로체험지원단 연수'를 벌였다.

이번 연수는 경상북도교육청연구원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대구가톨릭대 창의도시연구센터가 주관해 경상북도 지역창업체험센터를 운영하며 마련됐다. 행사에는 경상북도 교육지원청 진로체험센터 담당 장학사와 진로체험지원단 40여 명이 참석했다.

연수 프로그램은 ▷창업가정신 함양 ▷디자인씽킹(창의적 사고를 활용한 문제 해결) 기반 문제 해결 방법 ▷학생 대상 진로창업캠프 운영 시뮬레이션 등으로 구성됐다. 이를 통해 각 센터와 지원단의 역량을 강화하고, 학생들의 진로 및 창업 역량 제고 방안을 모색했다.

금용필 대구가톨릭대 창업경영학과 학과장은 "지역 창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경북 진로체험센터와 진로체험지원단의 장학사, 선생님들과 함께 학생들에게 다양한 진로 방향과 창업 역량 강화 기회를 제공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다양한 창업 기회를 확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연수는 상·하반기 두 차례에 걸쳐 진행되며, 하반기 연수는 오는 12월에 개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