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북혁신도시10년] '와글와글 아이세상' 29일 정식개관…"안전한 어린이 놀이터가 되길"

입력 2025-07-30 14:30:00 수정 2025-07-31 10:50:15

대구혁신도시 와글와글아이세상 전경. 대구시 제공
대구혁신도시 와글와글아이세상 전경. 대구시 제공

대구시는 29일 어린이 복합문화시설 '대구와글와글아이세상'을 정식 개관했다.

와글와글아이세상은 대구 동구 숙천동에 위치한 복합문화시설이다. 이곳은 연면적 2천330㎡, 지하 1층·지상 2층 규모로 조성됐다. 이곳은 2020년 행정안전부 주관 '지역사회 활성화 기반조성 공모사업' 선정에 따라 지어졌다.

이곳은 영유아부터 초교 저학년까지 아동들이 안전하고 즐겁게 활동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놀이와 교육, 체험, 공연도 함께 즐길 수 있는 지역 내 종합 가족 시설로써의 역할도 톡톡히 해낼 것으로 보인다.

와글와글아이세상 내부 구성을 보면 1층 ▷놀이공간 ▷와글와글 도서관 ▷두근두근 소극장 ▷유아 체험실이 있고, 2층 ▷튼튼 체육관 ▷아동 체험실 등이 있다.

'놀이공간'은 ▷실감형 VR체험실인 '씨앗방' ▷1~2세 영아를 위한 '새싹방' ▷3~5세 유아를 위한 '나무방' 등 3개 공간으로 구성했다. 1회당 1시간 30분씩 이용 가능하다. 평일 3회, 주말 4회로 운영한다.

'와글와글 도서관'은 유아와 초등학생, 동반 학부모를 위한 공간이다. 이곳에는 3천여권의 책이 있고, 하반기 중 2천권 정도를 추가 비치한다. 다만, 도서 대출은 운영하지 않는다.

'두근두근 소극장'에서는 어린이 연극, 인형극, 음악회 등 다양한 공연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또 '체험실'에서는 만들기, 그림 그리기, 촉감놀이 등 창의적인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튼튼체육관'에서는 실내 체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8월 초부터 순차적으로 예약을 받으며, 특히 유치원, 어린이집 등의 대관 사용도 가능하도록 운영한다.

이밖에 '편백나무존', '장난감놀이방', 카페, 기념 포토존 등 아이들과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공간 마련했다.

김정기 대구시장 권한대행은 "이번 '와글와글아이세상' 개관은 혁신도시 지역 주민들의 정주여건 개선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시민들께서 직접 지어주신 '와글와글아이세상'이란 이름처럼 아이들의 웃음소리가 끊이지 않고 시민들에게 사랑받는 공간이 될 수 있도록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