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가지에서 엄마 아빠랑 시원한 물놀이 즐기세요!

입력 2025-07-27 15:29:11

영주시, 가흥안뜰공원 물놀이장 본격 운영 시작

아이들이 부모와 함께 가흥안뜰공원 물놀이장에서 물놀이를 즐기고 있다. 영주시 제공
아이들이 부모와 함께 가흥안뜰공원 물놀이장에서 물놀이를 즐기고 있다. 영주시 제공

경북 영주시가 도심속에서 시원한 여름을 보낼 수 있는 안전한 물놀이장을 개장했다.

시는 지난 26일부터 오는 8월 17일까지 가흥동 중심부에 위치한 가흥안뜰공원 물놀이장(대학로163번길 2-39) 운영에 본격 돌입했다.

이 물놀이장은 대중교통과 도보 접근이 편리하고, 인근 주거지역과 가까워 어린 자녀를 둔 가정이 부담 없이 방문할 수 있는 여름철 가족 휴식공간이다.

운영 대상은 초등학생 이하 어린이이며, 매일 2회차(오전 11시부터 오후 1시, 오후 2시부터 4시)로 나눠 운영한다. 각 회차 30분 전부터 물놀이장 입구에서 현장 접수를 통해 입장할 수 있다.

이용 시에는 ▷음식물 반입 금지(생수만 허용) ▷반려동물 출입 금지 ▷맨발 또는 아쿠아슈즈 착용 의무 ▷유아 보호자 동반 입장 필수 등의 기본 수칙을 반드시 지켜야 된다.

임정옥 공원관리과장은 "도심 한가운데서 즐길 수 있는 물놀이장이라"며 "아이들이 마음껏 즐기고 놀 수 있게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을 조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시는 안전한 물놀이장 운영을 위해 정기적인 수질검사와 안전요원을 상시 배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