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 창업의 미래를 여는 '임(林)팩트 데이' 운영
산림청과 한국임업진흥원이 주최하고, 사회적기업 더컴퍼니씨협동조합이 운영하는 '2025 청년 임(林)팩트 창업 아이디어 챌린지'가 7월 15일부터 8월 5일까지 참여자를 모집한다.
모집 대상은 산림 분야 창업에 관심 있는 19~39세까지 청년 24명으로, 한국임업진흥원 홈페이지 또는 온라인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본 사업은 8월부터 10월까지 약 3개월간 △ 임(林)팩트 데이(아이디어 캠프) △ 우수팀 파일럿 개발 △ 최종 발표회(시상) 순으로 운영되며, 창업 아이디어 발굴부터 시제품 제작까지 실전 창업 경험을 제공한다.
본 사업의 참가 청년들은 팀을 이뤄 산림 문제 해결을 위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도출하고, 디자인씽킹 워크숍을 통해 실현 가능한 창업 역량을 강화하게 된다.
우수팀에게는 총 상금 350만원과 함께 산림청장상, 한국임업진흥원장상이 수여되며, 우수 아이디어팀(4팀)에게는 팀당 100만원의 파일럿 개발비와 전문가 멘토링도 함께 지원된다.
본 사업을 통해 산림 전공자와 비전공자 간의 청년들이 한 팀이 되어 협력함으로써, 전공 간의 경계를 허물고, 서로의 경험과 전문성을 융합함으로써 산림 창업 분야의 다양성과 혁신 가능성을 더욱 확장해 나가고자 한다.
한국임업진흥원 최무열 원장은 "산림과 산촌의 잠재 가치를 새로운 시각으로 바라보는 청년들의 창의적 아이디어가 실제 창업으로 이어지길 기대한다"며 "이번 공모가 청년들의 도전과 성장을 위한 실질적인 발판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李 대통령 "돈은 마귀, 절대 넘어가지마…난 치열히 관리" 예비공무원들에 조언
尹 강제구인 불발…특검 "수용실 나가기 거부, 내일 오후 재시도"
李 대통령 "韓 독재정권 억압딛고 민주주의 쟁취"…세계정치학회 개막식 연설
정동영 "북한은 우리의 '주적' 아닌 '위협'"
[사설] 이 대통령, 한가로이 폭탄주 만들어 마실 때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