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강에서 2차전지 등으로 변화하는 산업구조에 맞는 교육프로그램 지원
대구지방고용노동청 포항지청은 철강업 침체에 따른 산업구조 변화 및 고용위기 대응을 위한 '산업구조 변화대응 특화훈련'을 진행한다.
이 훈련은 전액 국비 지원으로 이뤄지는 데다 취업연계까지 가능한 프로그램이어서 새롭게 직장을 구하려는 이들에게 실질적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직업훈련 프로그램은 실업자뿐 아니라 재직자, 자영업자 등 국민내일배움카드 발급 대상자면 누구나 가능하다.
참여를 원할 경우 '고용24(www.work24.go.kr)'를 통해 국민내일배움카드를 발급 받은 뒤 희망하는 과정에 신청하면 1회에 한해서 교육비를 전액 무료 지원 받을 수 있다.
포항지청은 건설경기 침체 등으로 국내 철강업의 어려움이 커지면서 산업구조가 철강에서 2차전지, 수소에너지, 스마트제조, 디지털 기술 등 고부가가치 산업 중심으로 빠르게 바뀌고 있다는 점을 고려해 이번 교육을 마련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포항지역에서 중점적으로 이뤄지고 있는 교육 과정은 ▷천장크레인과 지게차 융합 ▷친환경(하이브리드·전기)자동차 정비 ▷웨어러블 디바이스 설계 및 3D프린팅 제작 ▷AI(인공지능)기반 SNS마케팅 및 콘텐츠 제작 ▷프롬프트 엔지니어링 ▷기계캐드설계 ▷AI 크리에이티브 마케팅 광고영상콘텐츠 등 모두 7개다.
신동술 포항지청장은 "철강산업 중심의 지역경제가 흔들리면서 직장에 대한 불안감이 커지고 있는 시점에서 이번 훈련이 새로운 미래를 설계하는 디딤돌이 되길 바란다"고 했다.
댓글 많은 뉴스
[단독] "김정숙 소환 왜 안 했나" 묻자... 경찰의 답은
"악수도 안 하겠다"던 정청래, 국힘 전대에 '축하난' 눈길
원자력 석학의 일침 "원전 매국 계약? '매국 보도'였다"
김문수 "전한길 아닌 한동훈 공천"…장동혁 "尹 접견 약속 지킬 것"
조국 '된장찌개 논란'에 "괴상한 비방…속 꼬인 사람들 얘기 대응 안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