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로움'으로 공감과 위로 전하는 애니메이션 '엘리오' 6월 개봉

입력 2025-05-12 11:11:13

'인사이드 아웃'의 슬픔, '인사이드 아웃 2'의 불안 이을 외로움
외톨이 소년의 특별한 모험을 통해 전 세계 관객 사로잡는다

영화
영화 '엘리오' 포스터.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제공

독보적인 상상력과 공감 가는 스토리로 감동을 선사해 온 디즈니·픽사가 이번에는 신작 '엘리오'를 통해 외로움이라는 감정을 주제로 전 세계 관객들에게 따뜻한 위로를 전할 예정이다.

디즈니·픽사는 다양한 감정들을 내세운 '인사이드 아웃' 시리즈를 통해 부정적이라고 치부했던 감정을 받아들였을 때 비로소 이뤄낸 성장을 그려내 전 세계 관객들을 열광시켰다. 이어 원소의 세계를 그린 영화 '엘리멘탈'로는 서로의 다름을 인정하자 펼쳐지는 더 넓은 세계를 담아냈고, 죽은 자들의 세상 속 모험을 담은 '코코'를 통해 관객들의 마음을 따뜻하게 어루만졌다. 이처럼 기발한 상상력으로 가득 찬 세계로의 탐험에 관객들을 동참시키며 감동을 전한 디즈니·픽사가 애니메이션 영화 '엘리오'로 다시 한번 모두를 사로잡을 준비를 마치고 6월 개봉을 앞두고 있다.

디즈니·픽사의 신작 '엘리오'는 지구별에서 나 혼자라 느끼던 외톨이 엘리오가 어느 날 갑자기 우주로 소환돼 특별한 친구를 만나며 펼쳐지는 감성 어드벤처 영화다. '인사이드 아웃'(2015)의 슬픔, '인사이드 아웃 2'(2024)의 불안에 이어 '엘리오'(2025)에서는 외로움이라는 새로운 감정에 주목해 호기심을 돋운다. 무엇보다 '인사이드 아웃' 시리즈를 통해 다양한 감정의 특징과 감정이 미치는 효과를 섬세하고 밀도 깊게 다룬 디즈니·픽사의 신작이라 신뢰를 더한다. 영화는 세상 그 어느 곳에서도 소속감을 느끼지 못한 채, 외계인의 납치를 꿈꾸는 외톨이 소년 엘리오의 이야기를 통해 현대 사회를 살아가는 전 세대 관객들의 공감을 불러일으킬 전망이다.

자신만의 작은 세계 속에서, 우주 어딘가에는 자신이 속할 수 있는 진짜 세상이 있을 것이라 믿는 엘리오의 외로움은 실수로 인해 지구 대표로 우주에 소환되면서 거대한 모험으로 확장된다. 낯선 세계에서 가장 특별한 친구를 만나게 된 엘리오가 자신 안의 감정을 마주하는 과정을 통해 어떤 세계로 나아갈지 궁금증을 고조시키는 가운데, 디즈니·픽사 특유의 따뜻한 위로와 감동이 깃든 메시지가 관객들의 마음을 두드릴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