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 경남 4개 군 행정 협의회, 거창군에서 개최

입력 2025-02-24 16:53:58

산청·함양·거창·합천 4개 군 주요 현안 공동 논의

신성범 국회의원과 서부경남 4개군 군수가 참석한 가운데 행정 협의회를 개최했다.거창군 제공
신성범 국회의원과 서부경남 4개군 군수가 참석한 가운데 행정 협의회를 개최했다.거창군 제공

서부 경남 4개 군(산청·함양·거창·합천) 군수와 지역구 신성범 국회의원은 지난 23일 송형근 국립공원공단 이사장을 초청, 제4차 서부 경남 4개 군 행정협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서부경남 4개 군 행정협의회는 ▷인구·지역 소멸 대응 계획 및 대응 방안 ▷연계협력사업 공동 발굴 및 대응 ▷일자리·주거·의료·복지 등 현안 사업 공동 대응 대책 수립 ▷기타 공동 대응이 필요한 주요 현안 사업 등을 논의하기 위해 결성됐으며, 분기 별로 4개 군을 순회하며 열고 있다.

거창군에서 열린 이번 회의에서는 2027년 경상남도 도민 체육대회의 4개 군 공동 유치를 위한 협력 방안과 4개 군을 둘러싸고 있는 덕유산, 가야산, 지리산 국립공원과 관련한 현안과 발전 방향을 국립공원공단에 건의하는 등 4개 군 공동 발전을 위한 과제를 논의했다.

송형근 국립공원공단 이사장은 "서부 경남 4개 군과 관련된 국립공원 현안에 대하여 깊이 알 수 있었다. 이번 행정 협의회 건의 내용을 반영해 4개 군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신성범 국회의원은 "4개 군 공동 현안을 논의할 수 있는 뜻 깊은 자리였다"며 "서부 경남의 공동 발전을 위해 함께 힘을 모으자"고 했다.

한편, 신성범 국회의원은 작년 하반기 서부 경남 4개 군의 현안 사업과 재난 안전 해소를 위한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 총 13개 사업, 77억원을 확보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