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브 엠파시' 첫주 104만장 팔려 5연속 밀리언셀러

입력 2025-02-12 11:30:00


그룹 아이브가 3일 오후 서울 여의도 콘래드호텔에서 열린 세 번째 EP앨범
그룹 아이브가 3일 오후 서울 여의도 콘래드호텔에서 열린 세 번째 EP앨범 '아이브 엠파시' 발매 기념 기자간담회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연합뉴스

걸그룹 아이브의 세 번째 미니음반 '아이브 엠파시'(IVE EMPATHY)가 발매 첫 주 100만장 넘는 판매량으로 밀리언셀러에 등극했다.

11일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지난 3일 발매된 이 음반은 한터차트 기준 104만8천48장이 판매됐다. 이는 올해 발매된 K팝 앨범 중 최고 기록이다.

아이브는 세 번째 싱글 '애프터 라이크'(After LIKE)와 첫 정규 앨범 '아이해브 아이브'(I've IVE) 등 최근 발매한 다섯 장의 음반이 모두 밀리언셀러에 올랐다.

'아이브 엠파시'는 발매 직후 아이튠즈 월드 와이드 앨범 차트 3위에 올랐으며, 더블 타이틀곡 중 하나인 '레블 하트'(REBEL HEART)는 이날 오전 10시 기준 멜론 '톱 100', '핫 100' 정상을 차지했다.

'아이브 엠파시'는 그룹을 상징하는 정체성인 '주체적인 자신감'을 바탕으로 공감이란 주제를 전달한다.

엘범에는 '레블 하트'(REBEL HEART)외 또 다른 타이틀곡 '애티튜드'(ATTITUDE)를 비롯해 중독성 있는 후렴구와 보컬 하모니가 매력적인 '플루'(FLU), 휘트니 휴스턴의 '아이 워너 댄스 위드 섬바디'(I Wanna Dance with Somebody)를 재해석한 '유 워너 크라이'(You Wanna Cry), 멤버 리즈가 처음으로 작사에 참여한 '땡큐'(Thank U) 등 여섯곡이 담겼다.

한편 아이브는 데뷔곡 '일레븐'(ELEVEN)부터 '러브 다이브'(LOVE DIVE), '애프터 라이크'(After LIKE), '키치'(Kitcsh), '아이 엠', '배디'(Baddie) 등 내놓는 노래마다 히트시켜 4세대 걸그룹 전성시대의 주역으로 활약했다. 멤버들이 3년 2개월간 들어 올린 1위 트로피만 60개에 이른다.

이들은 2023∼2024년 첫 월드투어 '쇼 왓 아이 해브'(SHOW WHAT I HAVE)로 19개국 28개 도시에서 37회에 걸쳐 공연을 펼쳐 42만여명의 관객과 만났다. 미국 '롤라팔루자 시카고', 일본 '서머소닉 2024' 등 해외 대형 음악 축제 무대에도 올라 호평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