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계·봉양·금성·다인 등 4곳…자기계발, 독서토론 등 책과 연관 강좌 개설
의성군은 오는 10일까지 올해 상반기 '독서문화강좌'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강좌는 이달 11일부터 오는 5월 말까지 안계·봉양·금성·다인도서관 등 지역 도서관 4곳에서 각각 진행된다. 단순 취미나 교양 강좌보다는 자기 계발, 독서토론 등 책과 연관된 강좌를 강화한 점이 특징이다.
안계면 의성군립도서관에서는 성인 대상 프로그램으로 보태니컬 아트와 서예, 영화로 만나는 중국, 글쓰기를 통해 시를 음미하는 시 필사 등 15개 강좌가 개설된다.
봉양면 온누리터도서관은 수채화 캘리그라피와 노인들의 바른 자세를 잡아주는 시니어 모델 과정, 스마트폰 기초 등 17개 강좌를 마련할 예정이다. 특히 매주 토요일 오전 10시, 11시에는 영·유아들을 위한 가베 수업도 열린다.
금성·다인작은도서관에서는 칼림바와 스마트폰 활용, 캘리그라피, 악필 교정 바른 손글씨 등 다양한 강좌가 진행된다.
수강료는 무료이지만 재료비는 본인 부담이다. 수강 신청은 의성군청 통합예약누리집(www.usc.go.kr/reserve)이나 도서관을 방문 또는 전화하면 된다. 문의 의성군 총무새마을과. 054-830-5219.
댓글 많은 뉴스
[단독] 문형배 탄핵안 발의, 국회 심사 시작됐다 [영상]
尹 대통령 지지율 51%…탄핵 소추 이후 첫 과반 돌파
대통령실 前 행정관 "홍장원, 대북공작금 횡령 의혹부터 해명해야"
尹 대통령에 날선 비판…김영록 전남지사 "대선 출마 결심 굳혔다"
[단독] 'EBS 이사장' 유시민 누나 "배임 기소된 적 없어"…거짓 해명 들통